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드라마와 예능이 결방한다.
11일 편성표에 따르면 MBC는 이날 오후 6시 15분부터 '임정 100주년 특집 기억록'을 편성했다. 이어 오후 7시 15분부터 '제100주년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기념식'도 생중계 된다. 이로 인해 매주 평일 오후 6시 50분부터 방송되는 MBC 일일드라마 '용왕님 보우하사'(이하 '용왕님')가 결방된다.
또한 매일 오후 8시에 방송되던 MBC '뉴스데스크'는 이날 오후 8시 35분부터 10시까지 특집 편성됐다. 이에 매주 목요일 오후 8시 55분부터 방송되던 MBC 교양 프로그램 '이상한 나라의 며느리'(이하 '이나리')도 한 주 방송을 쉰다. 다만 매주 수, 목요일 밤 10시부터 방송되는 MBC 수목드라마 '더 뱅커'는 정상 방송된다.
'용왕님'은 세상 만물의 수천 가지 색을 읽어내는 '절대 시각'을 가진 여자가 세상을 흑백으로만 보는 피아니스트를 만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현대판 심청전을 표방하는 드라마다. 함께 결방되는 '이나리'는 결혼 이후 여성에게 보다 많은 책임과 희생을 요구하는 이 사회의 불합리한 관행을 과감하게 꼬집어낼 신개념 리얼 관찰 프로그램이다. / monamie@osen.co.kr
[사진] MBC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