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아이즈원 멤버 장원영이 검정고시에 응시한다.
소속사 오프더레코드 엔터테인먼트는 12일 아이즈원의 공식 팬카페를 통해 장원영이 오는 13일 시행되는 2019년 제1회 검정고시 응시로 MBC ‘쇼! 음악중심’에 불참한다고 밝혔다.
소속사 측은 “원영 양과 부모님, 그리고 당사와 원영 양의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원영 양의 현재 상황과 미래에 대해 오랜 시간에 거쳐 신중하게 논의해왔고, 독학 홈스쿨링 방식으로 학업을 이어가며 검정고시 응시 등을 통해 학력을 인정받는 방향으로 뜻을 모았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당사와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이 사안에 대해 원영 양 본인과 부모님의 의사를 존중하고, 앞으로 전폭적인 지원을 통해 이를 성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며, “원영 양을 향한 팬 여러분들의 응원과 사랑에 다시 한 번 고개 숙여 인사드린다”라며 응원을 당부했다.
장원영은 지난해 방송된 케이블채널 엠네 서바이벌 프로그램 ‘프로듀스 48’에서 최종 1위에 오르면서 걸그룹 아이즈원으로 데뷔하게 됐고, 한국과 일본 등에서 활발한 활동 중이다.
다음은 소속사의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오프더레코드 엔터테인먼트입니다.
당사 소속 아티스트인 아이즈원의 멤버 장원영 양에게 보내주시는 팬 여러분들의 관심과 사랑에 깊은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원영 양은 오늘 13일 시행되는 2019년 제1회 검정고시 응시로 인하여 MBC 음악중심 무대에서 팬 여러분들을 만나 뵙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원영 양과 부모님, 그리고 당사와 원영 양의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원영 양의 현재 상황과 앞으로의 미래에 대해 오랜 시간에 거쳐 신중하게 논의해왔고, 독학 홈스쿨링 방식으로 학업을 이어가며 검정고시 응시 등을 통해 학력을 인정받는 방향으로 뜻을 모았습니다.
당사와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이 사안에 대해 원영 양 본인과 부모님의 의사를 존중하고, 앞으로 전폭적인 지원을 통해 이를 성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입니다.
원영 양을 향한 팬 여러분들의 응원과 사랑에 다시 한 번 고개 숙여 인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seon@osen.co.kr
[사진]OSEN 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