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최재훈 4안타+결승타' 한화, 키움 잡고 4연패 탈출 [현장 리뷰]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고척, 이종서 기자] 한화 이글스가 4연패 터널에서 벗어났다.

한화는 14일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린 ‘2019 신한은행 MY CAR KBO리그’ 키움 히어로즈와의 팀 간 3차전에서 3-2로 승리를 거뒀다. 이날 승리로 한화는 4연패 탈출과 함께 8승(11패) 째를 기록했다. 키움은 2연승을 멈추고 9패(10승) 째를 당했다.

이날 키움은 이정후(중견수)-서건창(2루수)-장영석(1루수)-샌즈(우익수)-허정협(좌익수)-송성문(3루수)-박동원(지명타자)-김혜성(우익수)-이지영(포수)가 선발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OSEN=고척, 박재만 기자]2회초 선두타자 한화 최재훈이 솔로 홈런을 날린 뒤 한용덕 감독과 하이파이브를 하고 있다. /pjmpp@osen.co.kr

이에 맞선 한화는 오선진(유격수)-정은원(2루수)-송광민(3루수)-호잉(우익수)-김태균(지명타자)-최재훈(포수)-변우혁(1루수)-정근우(중견수)-양성우(좌익수) 순으로 선발 라인업을 구성했다.

앞선 2연전을 모두 내줬던 한화는 1회초 점수를 뽑아내며 연패 탈출 의지를 보였다. 2사 후 송광민이 2루타를 치고 나갔고, 호잉의 적시 2루타가 이어졌다. 여기에 2회초 선두타자 최재훈의 홈런이 나오면서 한화는 2-0으로 달아났다.

한화 선발 장민재가 3회까지 무실점 호투를 펼친 가운데 키움도 4회말 만회 점수를 냈다. 선두타자 서건창이 2루타를 날렸고, 샌즈의 적시타가 이어졌다.

6회말 키움이 경기를 원점으로 돌렸다. 서건창의 발이 빛났다. 1사 후 중전 안타를 치고 나간 뒤 2루를 훔쳤고, 장영석의 안타 때 홈까지 들어왔다.

2-2로 맞선 두 팀의 경기는 정규 이닝에서 끝을 보지 못했다. 9회말 키움은 1사 후 박동원이 안타를 치고 나갔지만, 김혜성이 좌익수 뜬공으로 물러난 뒤 대주자 박정음의 도루 실패로 이닝이 끝났다.

연장으로 향한 승부. 앞선 타석에서 3안타를 뽑아낸 최재훈이 해결사로 나섰다. 연장 10회초 송광민과 김태균의 안타로 1사 1,3루 찬스를 잡은 타석에서 최재훈은 스퀴즈 번트가 실패했지만, 곧바로 적시타를 날리면서 3루 주자를 홈으로 불러들였다.

한화는 정우람이 연장 10회말을 무실점으로 막았고, 4연패 터널에서 벗어날 수 있었다. / bellstop@osen.co.kr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