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싸이, 디카프리오・할시・아리아나・에드시런과 릴 디키 신곡 참여 '한글가사'
OSEN 김은애 기자
발행 2019.04.21 09: 34

싸이가 역대급 피처링을 자랑하는 래퍼 릴 디키(Lil Dicky)의 신곡 'EARTH'에 이름을 올렸다. 저스틴 비버, 아리아나 그란데부터 애덤 리바인, 에드 시런,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등 세계적인 뮤지션들과 어깨를 나란히 한 것이다.
릴 디키는 19일 신곡 'EARTH'와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릴 디키는 그동안 창의적인 가사내용으로 많은 주목을 받은 인기 래퍼다.
'EARTH'는 환경보호라는 주제를 릴 디키만의 유머로 가볍게 풀어냈다. 특히 수많은 스타들이 참여해 "We love the Earth, it is our planet(우리는 지구를 사랑해. 이 곳은 우리의 행성)"이라고 외치며 각별한 지구사랑을 드러낸다.

피처링 명단은 그야말로 어마어마하다. 저스틴 비버, 아리아나 그란데, 할시, 마일리 사이러스, 위즈 칼리파, 스눕독, 애덤 리바인, 숀 멘데스, 찰리 푸스, 에드 시런,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존 레전드 등 월드스타 31명이 대거 참여했다.
싸이는 노래 후반부 한국말로 "우-우- 우리는 지구를 사랑해요"라고 말한다. 이는 깜짝 등장으로 전혀 알려지지 않았던 바.
'EARTH'의 뮤직비디오 역시 특별하다. 해당 곡은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어 다양한 스타들이 동물로 표현됐다. 싸이는 지구 이미지와 함께 목소리가 들리며 마지막에 이름도 'PSY'라고 소개된다.
'EARTH'는 곡 내용답게 수익금 일부가 환경 문제를 위해 힘쓰는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재단에 전달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싸이는 지난 1월 기획사 피네이션(P NATION)을 설립해 큰 화제를 모았다.
/misskim321@osen.co.kr
[사진] 릴 디키 'EARTH'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