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D-1' 뉴이스트, 미니 6집이 기대되는 이유 #완전체 #동화 #예판_1위
OSEN 심언경 기자
발행 2019.04.28 10: 10

 그룹 뉴이스트(JR, Aron, 백호, 민현, 렌)가 오는 29일 더욱 폭 넓어진 음악적 감성과 함께 무한한 성장을 담아낸 미니 6집 ‘Happily Ever After(해필리 에버 애프터)’를 발매한다.
약 3년 만에 완전체로의 컴백을 확정 지은 뉴이스트는 이번 앨범을 통해 제 2막의 본격적인 신호탄을 쏘아 올리며 그 어느 때보다 뜨거운 기대감을 모으고 있는 가운데 이들의 컴백이 단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이에 미니 6집 ‘Happily Ever After(해필리 에버 애프터)’ 발매를 앞두고 이번 컴백을 더욱 신나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포인트 세 가지를 되짚어보자.

[사진]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 3년 만의 ‘완전체’ 컴백 확정
지난 2016년 미니 5집 ‘CANVAS’ 발매 이후 약 3년 만의 컴백을 확정 지은 뉴이스트는 앞서 7주년을 맞아 3월 15일 공개된 스페셜 싱글 ‘노래제목’에 이어 선공개곡인 민현의 ‘Universe’까지 순차적으로 발매하며 완전체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최고조로 끌어 올렸다. 
이에 이번 발매되는 미니 6집 ‘Happily Ever After(해필리 에버 애프터)’는 무한한 가능성과 실력으로 더욱 성장한 멤버들의 음악적 역량을 한껏 담아냈다. 뉴이스트는 전반적으로 앨범 작업에 참여해 적극적인 의견을 낸 것은 물론 멤버 백호는 작사와 작곡에 다수 참여해 완성도 높은 앨범을 탄생시켰다. 
특히 타이틀곡 ‘BET BET(벳벳)’은 퓨처 베이스와 R&B 장르를 기반으로 한 슬로우 템포의 노래로 지난 26일 공개된 뮤직비디오 티저를 통해 역대급 안무를 예고, 한층 성숙해진 멤버들의 파워풀한 퍼포먼스와 섹시미를 가득 담아낸 것으로 알려져 이들이 선사할 또 다른 매력을 기대케 하고 있다.
◆ 한 편의 동화를 연상케 하는 프로모션 
이번 앨범의 프로모션 일환으로 진행된 뉴이스트의 티저 홈페이지에서는 동화를 연상케 하는 일러스트 이미지가 함께 공개됐다. 
티저 홈페이지에서는 총 네 차례에 걸쳐 순차적으로 일러스트가 공개되며 마치 한 편의 동화책을 읽는 것 같은 느낌을 선사했다. 이는 팬들로 하여금 다양한 콘셉트를 추측하게 만드는 재미를 주며 새 앨범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있다.
◆ 컴백 전부터 뜨겁다...예약 판매 1위 기록
많은 이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는 뉴이스트의 이번 앨범은 발매 전부터 기록을 세워 나가고 있다. 온라인 음반 판매 사이트의 주간 차트와 실시간 차트 정상을 석권하며 명실상부한 음반 강자의 면모를 입증한 것.
특히 뉴이스트는 YES24의 4월 넷째 주(04.15~04.21 기준) 주간 차트에서 예약 판매임에도 불구하고 1위에 등극하는 기염을 토했으며 핫트랙스, 알라딘, 인터파크 실시간 차트에서도 모든 버전의 앨범이 상위권을 차지했다.
이처럼 컴백 전부터 심상치 않은 조짐을 보이며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오는 29일 미니 6집 ‘Happily Ever After(해필리 에버 애프터)’로 뉴이스트가 새롭게 내려 갈 기록 행진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뉴이스트는 오는 29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미니 6집 ‘Happily Ever After(해필리 에버 애프터)’를 발매할 예정이며, 같은 날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notglasses@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