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팬들이 기다린 완전체 뉴이스트(JR, Aron, 백호, 민현, 렌)다. 황민현이 재합류하며 3년만에 새 앨범을 발매하는 것. 그만큼 뉴이스트는 벌써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키며 활짝 핀 꽃길을 예고했다.
뉴이스트는 29일 오후 6시 미니 6집 ‘Happily Ever After(해필리 에버 애프터)’를 발매한다. 이는 지난 2016년 미니 5집 ‘CANVAS’ 발매 이후 약 3년 만의 컴백이다.
앞서 뉴이스트는 지난 3월 15일 발표된 스페셜 싱글 ‘노래제목’에 이어 선공개곡인 황민현의 ‘Universe’까지 순차적으로 발매하며 새 앨범에 대한 궁금증을 최고조로 끌어올렸다.
이번 앨범에서 뉴이스트는 전반적으로 앨범 작업에 참여해 적극적인 의견을 낸 것은 물론 멤버 백호는 작사와 작곡에 다수 참여해 완성도 높은 앨범을 탄생시켰다. 타이틀곡 ‘BET BET(벳벳)’은 퓨처 베이스와 R&B 장르를 기반으로 한 슬로우 템포의 노래로 한층 성숙해진 멤버들의 파워풀한 퍼포먼스와 섹시미를 가득 담아낸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같은 뉴이스트의 컴백은 이미 대박 조짐을 보이고 있다. 뉴이스트는 '노래제목'으로 국내 주요 음원 차트 1위에 이어 해외 아이튠즈 차트까지 석권하며 놀라운 화력을 자랑했다.
이어 뉴이스트는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서울 송파구 방이동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KSPO DOME)’에서 단독콘서트 2019 NU’EST CONCERT ‘세뇨(Segno)’ IN SEOUL을 개최했다. 해당 콘서트 티켓은 오픈과 동시에 전회차 전석 매진을 기록했으며 선예매는 양일 합산 동시 접속자수가 무려 51만 명을 가뿐히 넘겼다. 뉴이스트를 향한 팬들의 마음을 실감케 하는 부분이다.
여기에 뉴이스트의 새 앨범은 발매 전부터 차트를 휩쓰는 중이다. 온라인 음반 판매 사이트의 주간 차트와 실시간 차트 정상에 이름을 올린 것이다.
뿐만 아니라 뉴이스트는 방송가에서도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황민현은 MBC '나혼자산다' JTBC '한끼줍쇼' KBS2 ‘해피투게더4’ 스페셜 MC 등에서 활약을 펼친다. 또 뉴이스트는 '안녕하세요' '놀라운토요일' '주간아이돌' 등을 통해서도 팬들을 만나게 된다.
더욱이 뉴이스트는 컴백 하루 전인 28일 데뷔곡 ‘FACE’ 뮤직비디오가 1억뷰를 달성했다. 2012년에 발표됐음에도 팬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것으로 보인다.
이처럼 컴백 전부터 심상치 않은 상승세를 그려나가고 있는 뉴이스트. 과연 3년만에 뭉친 이들이 이번 신곡 'BET BET'으로 어떤 성과를 거머쥘지 기대가 모아진다. /misskim321@osen.co.kr
[사진] 플레디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