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래원X'범죄도시' 감독의 만남..'롱 리브 더 킹' 예고편 첫 공개[Oh!쎈 컷]
OSEN 김보라 기자
발행 2019.05.02 13: 52

통쾌한 오락 액션 영화의 탄생을 예고한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감독 강윤성, 제공 메가박스중앙㈜플러스엠, 미시간벤처캐피탈・콘텐츠난다긴다, 배급 메가박스중앙㈜플러스엠, 공동배급 ㈜콘텐츠난다긴다, 제작 영화사필름몬스터・비에이엔터테인먼트) 측이 예고편과 포스터를 전격 공개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키고 있다. 
‘범죄도시'(2017) 강윤성 감독의 차기작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영화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은 우연한 사건으로 시민 영웅이 된 거대 조직 보스 장세출(김래원 분)이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해 세상을 바꾸기 위해 펼치는 통쾌한 역전극이다.
2일 공개된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의 1차 예고편은 거대 조직 보스에서 목포 영웅이 된 장세출의 반전 인생을 담았다. 장세출은 용역 현장에서 만난 열혈 변호사 강소현(원진아 분)의 일침을 계기로 새로운 사람이 되기로 다짐하고, 예기치 못한 사건으로 선거에 출마하게 된다. 

한편 장세출을 눈엣가시로 여기던 목포 2선 의원 최만수(최귀화 분)와 라이벌 조직 보스 조광춘(진선규 분)이 그의 지지율을 떨어뜨릴 음모를 계획하는 모습은, 주먹판보다 더 센 선거판에 입성한 장세출의 앞에 펼쳐질 흥미진진한 스토리를 궁금하게 만든다. 
1차 예고편을 접한 네티즌들은 “‘범죄도시’ 감독 작품이라니 기대된다”(김**), “여름엔 오락 영화지!! 이번 여름은 이 영화다”(이**), “이건 안 보면 후회할 영화! 6월에 꼭 보자!”(김**) 등 ‘범죄도시’와는 또 다른 통쾌한 오락 영화로 돌아온 강윤성 감독에 대한 기대감을 전했다. 
또한 “김래원 장세출이랑 완전 잘 어울린다ㅋㅋ 웹툰에서 튀어나온줄”(고*), “진선규 연기력 대박!”(Min** ****), “원진아 완전 작가픽 아냐?”(이**), “연기파 배우들만 모였네 이건 진짜 N차 관람각” (Joo**** ***), “최귀화 완전 잘 어울려.. 국회의원 특화 배우 아니냐고” (SH_l**_Facebook) 등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아우르는 ‘연기’ 킹 김래원부터 ‘돈’ ‘라이프’에서 배우로서의 존재감을 드러냈던 원진아, ‘극한직업’ ‘범죄도시’에서 완벽한 캐릭터 소화력을 보여준 진선규, ‘범죄도시’ ‘택시운전사’ ‘부산행’ 등에서 압도적인 존재감을 과시한 배우 최귀화 등 믿고 보는 배우들의 연기 케미스트리와 원작 웹툰과 완벽히 일치하는 캐릭터 싱크로율에 대해 폭발적인 반응을 보였다.
새롭게 공개된 ‘제2화 – 출사표 편’ 포스터는 ‘세상을 바꾼 보스의 통쾌한 한 방!’이라는 카피 문구와 함께 목포 영웅 장세출 역의 김래원을 중심으로 열혈 변호사 강소현 역의 원진아, 라이벌 조직 보스 조광춘 역의 진선규, 목포 2선 의원 최만수 역의 최귀화의 모습이 담겨 있어 '흥행킹'들이 만들어낼 연기 시너지를 기대케 한다. 여기에 세출의 멘토 황보윤 역의 최무성, 세출의 곁을 지키는 든든한 부하 호태 역의 최재환과 근배 역의 차엽까지 충무로 대세 배우들이 총출동해 매력적인 캐릭터를 선보일 예정이다.
 2019년 통쾌한 오락 영화의 탄생을 예고한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은 6월 개봉 예정이다. / watch@osen.co.kr
[사진] 영화 포스터, 예고편 영상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