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보이그룹 엑소 멤버 시우민이 오늘(7일) 노도부대로 입소했다.
시우민은 7일 오후 강원도 양구에 위치한 노도 신병 교육대(육군 2사단 노도부대)로 입소 완료했다. 엑소 멤버들 중 첫 번째 군 복무 주자인 만큼 엑소 멤버들이 시우민의 입소 현장에 함께해 응원과 격려의 마음을 전했다.
시우민은 이날 오후 노도 신병 교육대를 통해 입소, 4주간 기초군사훈련을 받은 후 육군 현역으로 국방의 의무를 지게 됐다. 시우민은 앞서 조용하게 입대하고 싶다는는 바람을 밝혔던 만큼 이날 별도의 행사 없이 조용히 입소를 완료했다. 현장에는 시우민의 입소를 응원하며 기다리는 팬들이 몰리기도 했다.
시우민은 입대에 앞서 지난 6일 오후 자신의 SNS를 통해 짧게 자른 헤어스타일을 공개하며 팬들에게 미리 인사를 전했다. 비공개 입대지만 팬들에게 직접 인사를 전하고 싶어 하는 시우민의 마음이 담긴 사진들이었다.
또 시우민의 입대와 함께 멤버 찬열이 SNS를 통해 현장의 분위기를 전하기도 했다. 찬열은 이날 오후 자신의 SNS에 “형이 나라를 지키는 동안 엑소와 엑소엘은 우리가 지킬게. 면회는 종인이랑 같이 가야지”라는 글과 함꼐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찬열이 공개한 사진에는 시우민을 비롯해 엑소 멤버들의 모습이 담겨 있다. 엑소 멤버들과 함께 모인 스태프들은 시우민의 짧은 머리를 만지며 격려와 응원의 마음을 전하고 있다. 또 찬열은 시우민과 함께 촬영한 사진을 공개하면서 팬들의 아쉬움을 채워주고 있다.
시우민은 앞서 지난달 엑소의 공식 팬클럽 홈페이지를 통해 “‘건강히 잘 다녀오겠습니다’라는 이 말을 직접 이야기하기 위해 우리들만의 자리를 빠른 시일 내에 마련하려고 합니다”라면서 직접 입대 소식을 전하기도 했다. 자신을 응원해주고 있는 팬들에게 직접 입대 소식을 전하고 싶은 마음을 담았다.
또 시우민은 군 입대 전 팬들과 직접 만나는 시간을 마련, 지난 4일 서울 송파구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단독팬미팅을 개최하고 팬들을 만났다. 시우민은 군 입대 전 개최하는 팬미팅인 만큼 엑소의 히트곡 무대와 함께 솔로곡 ‘이유(You)’의 무대를 최초로 공개하며 팬들에게 특별한 선물을 전했다. 시우민은 입대 후 오는 9일 솔로곡 ‘이유’를 발표하면서 팬들의 아쉬움을 채워줄 예정이다.
엑소 멤버들 중 첫 번째 주자로 입대를 완료한 시우민. 비공개로 입대했지만 팬미팅과 솔로곡 발표로 마지막까지 팬들에게 선물을 전하며 각별한 애정을 드러낸 시우민이다. /seon@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