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세븐틴이 함께한 '에이틴2'의 두 번째 OST가 베일을 벗는다.
1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플레이리스트 웹드라마 '에이틴2'의 두 번째 OST인 세븐틴의 '9-TEEN'가 발매된다.
이번 '9-TEEN'은 세븐틴 멤버 우지가 작곡, 작사한 곡으로, '에이틴' 시즌1 OST를 불러 뜨거운 반응을 얻었던 세븐틴이 다시 한 번 '에이틴2'의 OST를 맡아 궁금증을 높이고 있는 상황.
특히 세븐틴은 지난해 '에이틴' 시즌1 OST 'A-TEEN'으로 '2018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2018 MAMA)'에서 베스트 OST상을 받은 바 있기에, 이번 협업이 더욱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무엇보다 앞서 백예린이 부른 '에이틴2'의 첫 번째 OST '스며들기 좋은 오늘'은 벅스 1위, 멜론 8위 등 각종 음원사이트 차트 상위권에 진입해 '에이틴2'의 1020세대 파워를 제대로 입증한 상태. 이에 '에이틴2'과 세븐틴의 만남이 과연 어떤 성과를 거둘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에이틴2'는 고등학교 3학년이 된 주인공들의 이야기가 중심축을 이룬다. 인생의 모든 것을 결정해 버릴 것 같은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겪는 갈등과 고민, 그리고 그 과정에서 겪는 수많은 선택의 순간을 현실적으로 그려내고 있다는 평이다.
총 20회인 '에이틴2'는 매주 목, 일요일 플레이리스트 유튜브와 페이스북에서 공개되며 네이버 V앱에서는 1회 빠르게 선공개된다. / nahee@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