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아이콘 '사랑을 했다' 뮤직비디오가 3억 뷰를 돌파하며 꾸준한 인기를 입증했다.
지난 해 상반기 음원차트를 휩쓴 아이콘 ‘사랑을 했다 (LOVE SCENARIO)’ 뮤직비디오가 오늘(19일) 오후 3시 25분께 유튜브 3억 뷰를 돌파했다.
이에 YG엔터테인먼트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아이콘의 자유분방한 에너지와 남성미가 담긴 ‘사랑을 했다’ 3억 뷰 축전 포스터를 게재했다.
아이콘 정규 2집 ‘Return’의 타이틀곡인 ‘사랑을 했다’는 보이그룹 10년사를 새롭게 탄생시킨 곡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가장 주목할 만한 성과는 무려 43일 동안 주요 음원사이트 실시간 음원차트 정상을 차지하고, 6주 연속 주간 차트 1위를 휩쓴 것.
뿐만 아니라, 국내 음악 방송을 통해서도 자체 최다 트로피를 수집했다. 아이콘은 통산 11관왕을 품에 안으며 대중의 큰 사랑을 받았다.
더불어 17개국 해외 아이튠즈 앨범차트 1위, 중국 최대 음원사이트 QQ뮤직 KPOP 주간차트 4주 연속 1위, 일본 아이튠즈 앨범 종합 차트 1위 등 각종 해외 차트에서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유튜브 국내 사용자들이 즐겨 본 2018년 최고 인기 뮤직비디오에도 1위를 기록, 지난 해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뮤직비디오로 선정됐다.
아이콘은 최근 프라이빗 스테이지를 비롯 일본에서 팬미팅 투어를 진행하는 등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찬우와 윤형은 유튜브 개인 채널을 개설해 팬들과 소통하고 있다.
아이콘은 오는 7월부터는 ‘iKON JAPAN TOUR 2019’도 앞두고 있다. 이번 투어는 7월 27~28일 후쿠오카를 시작으로 8월 9~11일 효고, 8월 21~23일 나고야, 8월 25일 미야기, 9월 7~8일 치바, 9월 18~19일은 오사카에서 전국 6개 도시 14회 공연을 개최한다.
아이콘은 또 미국 LA에서 열리는 ‘HEAD IN THE CLOUDS FESTIVAL’에 참석을 확정하면서 SXSW 페스티벌에 이어 두 번째 미국 무대를 준비하고 있다. /kangsj@osen.co.kr
[사진] YG엔터테인먼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