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효린의 신곡 ‘니가 더 잘 알잖아’가 리스너들의 공감송으로 주목받고 있다.
효린은 지난 22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2019년 새 음악 프로젝트 ‘xhyolynx’ 첫 번째 싱글 ‘니가 더 잘 알잖아(youknowbetter)’를 발표했다.
‘니가 더 잘 알잖아’는 귀를 감싸는 감성적인 사운드와 드라마틱한 보컬이 매력적인 미드템포의 팝 발라드 곡으로, 효린이 직접 작사한 가사가 듣는 이들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다.
효린의 확장된 음악적 스펙트럼이 인상적인 이 노래는 네이버 세대별 뮤직 차트 20대 여성 차트 1위로 선정됐고, 진심이 담긴 아티스트의 목소리가 많은 이들에게 큰 공감과 감동을 선사했다.
더불어 효린은 뮤직비디오 도입부 인터뷰를 통해 자신만의 진솔한 이야기를 풀어냈고, 이는 리스너들이 곡의 가사를 공감하는데 큰 도움을 줬다. 보는 것에서 끝나지 않고 듣는 것까지 만족시키는 뮤직비디오는 많은 이들에게 공감과 힐링을 선사하고 있다.
음원이 공개된 후 팬들은 효린의 SNS 및 음원 사이트를 통해 “가사 하나하나에 정성이 느껴지고 공감이 된다”, “요즘 많이 힘든데 위로가 되는 곡이다. 이런 노래 내줘서 감사하다” 등의 댓글 릴레이를 남겼다.
이와 더불어 효린은 지난 23일 중앙대학교 서울캠퍼스에서 열린 ‘2019 중앙대학교 서울캠퍼스 축제’ 무대에 올라 신곡 ‘니가 더 잘 알잖아’ 무대를 최초 공개했다. 이날 효린은 관객들의 폭발적인 호응에 힘입어 예정에 없었던 앙코르 무대를 세 곡 더 펼치는 등 페스티벌 퀸다운 면모를 자랑하며 축제 열기를 더욱 뜨겁게 고조시켰다.
한편, 최근 유명 맥주 브랜드 버드와이저 광고모델 발탁 및 각종 축제 등 러브콜을 받으며 핫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효린은 오는 29일부터 유럽과 아시아 등 여러 국가를 순회하는 첫 번째 단독 월드투어 '2019 HYOLYN 1st World Tour [TRUE]'에서 이번 신곡 '니가 더 잘 알잖아(youknowbetter)' 무대를 제대로 선보일 예정이다.
/misskim321@osen.co.kr
[사진] 브리지(bridʒ)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