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돌아온 ‘소울 보컬퀸’이다.
가수 이하이가 음악으로 3년의 성장을 입증했다. 실력파 보컬리스트의 귀환을 알리며 음원차트 1위를 휩쓸고 있다.
이하이가 지난 30일 오후 6시에 발표한 새 앨범 ‘ 24℃’의 타이틀곡 ‘누구없소’로 음원차트 1위 올킬을 기록했다. 이 곡은 31일 오전 8시 기준,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인 멜론을 비롯해 소리바다, 지니, 올레뮤직, 벅스뮤직, 엠넷뮤직 6개 음원차트에서 1위를 기록 중이다.
오랜 공백을 깨고 컴백한 ‘보석함’의 진가를 발휘하고 있는 이하이다. 3년의 공백기 동안 탄탄하게 성장한 이하이의 성숙해진 음악이 대중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누구 없소(NO ONE)’로, 한국 블루스의 대모인 한영애의 ‘누구 없소’에서 기본적인 영감을 얻은 곡이다. 인도풍의 이국적인 사운드와 이하이의 소울 보이스가 만나 새롭고 묘한 느낌을 지닌 곡을 완성했다. 가사는 외로움을 견디다 못해 직접 님을 찾아 나서는 황량한 마음을 표현했다.
이하이는 "존경하는 한영애 선생님의 '누구 없소'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진 곡으로 외로움의 짙은 감정 표현을 잘 전달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한 곡이다"고 설명하며"3년만에 발표하는 곡인 만큼 여러분들이 많이 들어주시고 사랑해주셨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했다.
믿고 드는 뮤지션으로 데뷔 때부터 탄탄한 실력을 발휘해온 이하이인 만큼, 앞으로 이어갈 기록과 성과도 기대된다. /seon@osen.co.kr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