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나 혼자 산다'가 2019년 6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종합편성채널 JTBC '아는 형님', 3위는 MBC '라디오 스타'다.
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2019년 6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나 혼자 산다, 아는 형님, 라디오 스타, 미운 우리 새끼, 슈퍼맨이 돌아왔다, 해피투게더, 아내의 맛, 슈퍼밴드, 백종원의 골목식당, 강식당, 런닝맨, 스페인 하숙, 연애의 맛, 정글의 법칙, 복면가왕, 동상이몽, 안녕하세요, 전지적 참견 시점, 개그콘서트, 살림하는 남자들, 불타는 청춘, 불후의 명곡, 한끼줍쇼, 냉장고를 부탁해, 도시어부, 인생술집, 구해줘 홈즈, 놀라운 토요일, 맛있는 녀석들, 가로채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6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순위 분석결과, 나혼자산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카테고리는 지난 5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164,785,379개와 비교하면 1.87%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참여 19.75% 하락, 브랜드이슈 3.18% 하락, 브랜드소통 2.94% 하락, 브랜드확산 4.09% 상승, 브랜드소비 3.41% 하락했다"고 밝혔다.
이어 "2019년 6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나혼자산다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좋다, 훈훈하다, 몰입하다' 가 높게 분석되었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황민현, 잔나비, 기안84'이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9.06%로 분석되었다"고 덧붙였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다. / besodam@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