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롱 리브 더 킹' 제작진 밝힌 관전 포인트 셋 #액션 #강윤성 #영웅
OSEN 김보라 기자
발행 2019.06.04 08: 43

6월 극장가 최고의 기대작으로 자리매김한 영화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감독 강윤성, 제공 메가박스중앙플러스엠・미시간벤처캐피탈・콘텐츠난다긴다, 배급 메가박스중앙플러스엠・콘텐츠난다긴다, 제작 영화사필름몬스터・비에이엔터테인먼트)의 제작진이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관전포인트 ‘KING 3’을 공개해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범죄도시'(2017) 강윤성 감독과 김래원, 원진아, 진선규, 최귀화 등 배우들의 조합으로 2019년 가장 통쾌한 오락 영화의 탄생을 예고한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이 놓치면 후회할 관전포인트 ‘KING 3’을 4일 공개했다. 동명의 웹툰을 영화화한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은 우연한 사건으로 일약 시민 영웅이 된 거대 조직 보스 장세출(김래원 분)이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해 세상을 바꾸기 위해 펼치는 통쾌한 역전극. 

#KING 1. 블록버스터급 액션 X 유쾌한 코미디 X 설렘 가득 로맨스까지..오락 영화 필수 요소 총망라
관객들을 열광케 할 첫 번째 관전포인트는 통쾌한 액션부터 유쾌한 코미디, 관객들의 마음을 설레게 할 로맨스까지 다양한 장르를 담고 있다는 점이다. 매 작품마다 명불허전 리얼한 액션 연기를 선보이는 김래원은 이번 작품을 통해 목포 대교 버스 사고에서 펼치는 초대형 액션부터 와이어 액션, 카체이싱, 빗속 액션까지 화려한 볼거리로 관객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또한 목포 악당으로 분한 진선규와 최귀화의 긴장감 넘치는 악역 연기와 의외의 상황에서 웃음을 터뜨리는 코믹 연기를 기대해도 좋다. 여기에 거대 조직 보스 장세출이 ‘좋은 사람이 되라’는 열혈 변호사 강소현(원진아 분)의 한 마디에 진심으로 변화한 모습은 영화 속에서 펼쳐질 흥미진진한 이야기에 대해 기대를 모은다. 처음엔 물과 기름처럼 티격태격하던 두 사람이 시간이 지날수록 서로에게 호감을 갖게 되는 모습은 설렘 가득한 로맨스를 담아낸다. 연출을 맡은 강윤성 감독은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은 코믹과 액션, 그리고 로맨스를 함께 버무린 작품이다. 인물들의 다양한 이야기들이 적절하게 어우러진 오락 영화의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하며 작품에 자신감을 보였다.
#KING 2. '범죄도시' 강윤성 감독, 전혀 다른 오락 영화로 돌아왔다
2017년 가을 국내 흥행 신드롬을 일으켰던 '범죄도시'에서 배우들의 살아있는 연기, 폭발적인 액션, 흡입력 있는 전개를 담아내며 관객들의 호평은 물론, 평단의 극찬과 함께 영화제를 휩쓸었던 강윤성 감독이 2년 만에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으로 돌아왔다. 강윤성 감독은 원작 웹툰 '롱 리브 더 킹'의 탄탄한 스토리를 바탕으로 특유의 위트 있는 연출력을 더해 '범죄도시'와 결이 다른 통쾌한 오락 영화로 완성시켰다.
강윤성 감독과의 작업을 한마디로 “최고였다”고 답한 김래원은 “현장에서 배우들의 살아있는 연기를 위해 끊임없이 생각하는 분이다. 함께 작업하면서 늘 흥미로웠고 많이 배울 수 있었다”며 강윤성 감독에 대한 신뢰를 전했다. 이렇듯 강윤성 감독의 더욱 깊어진 연출력으로 완성된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은 2019년 6월 관객들에게 유쾌한 웃음과 통쾌한 카타르시스를 전할 것이다.
#KING 3. 이 시대가 원하는 영웅이 온다..남녀노소 누구나 선택할 수 있는 통쾌한 오락 영화
2015년 범죄 오락 액션 '베테랑'(1341만 명), 2016년 범죄 코미디 '검사외전'(970만 명), 2017년 형사 액션 '범죄도시'(688만 명) 등 흥미로운 캐릭터와 탄탄한 설정, 그리고 다채로운 볼거리를 갖춘 영화들이 관객들을 사로잡으며 흥행에 성공했다. 이들 영화 속 통쾌한 코미디와 완성도 높은 액션이 주는 쾌감은 폭발적인 입소문으로 이어지며 흥행에 큰 역할을 했다. 이러한 흥행 오락 영화들에 이어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은 거대 조직 보스가 시민 영웅이 돼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하게 된다는 원작 웹툰의 설정을 영화적으로 재해석해 생동감있는 캐릭터와 드라마틱한 스토리 라인을 더하며 2019년 6월 가장 통쾌한 영화의 탄생을 예고한다.
결정적인 순간마다 등장하는 강윤성 감독 특유의 강렬한 액션과 유쾌한 코미디는 남녀노소 연령층을 가리지 않는 재미를 전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조직 보스에서 목포 영웅으로 등극한 장세출의 사연은 현재를 살아가는 우리 모두가 꿈 꾸는 좋은 세상과 진정한 히어로의 모습을 보여주며 영화 그 이상의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은 6월 19일 개봉한다./ watch@osen.co.kr
[사진] 영화 포스터, 스틸사진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