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선미의 히트곡 '가시나' 뮤직비디오가 조회수 1억 뷰를 달성했다.
소속사 메이크어스 엔터테인먼트는 5일 "지난 4일 오전 선미의 '가시나'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1억 뷰를 돌파했다"고 밝히며 축전 이미지를 공개했다.
지난 2017년 8월 발표된 선미 스페셜 에디션(SUNMI SPECIAL EDITION) '가시나'는 소속사 이적 후 처음으로 선보인 앨범으로, 뮤직비디오 공개 하루 만에 100만 뷰 돌파를 시작으로 주요 음원차트 1위를 석권하며 폭발적인 관심을 받았다. 발매 이후 ‘저격춤’, ‘꽃가시춤’ 등 포인트 안무를 유행시켰으며, '인기가요' 트리플크라운 달성을 포함 음악방송 5관왕에 오르며 독보적인 솔로로 자리매김했다.
'가시나' 뮤직비디오 1억 뷰 돌파는 선미의 데뷔 후 첫 뮤직비디오 1억 돌파 작품 보유라는 또 하나의 자체 기록 추가라는 점과 지금까지도 꾸준히 조회수가 상승, 글로벌 영향력을 입증한다는 점에서 남다른 의미를 더한다.
전 세계 18개 도시를 도는 월드투어 '2019 선미 THE 1ST WORLD TOUR [WARNING]'를 통해서도 글로벌 인기를 실감하게 한다. 선미의 색깔을 녹여낸 유니크한 음악과 완벽한 퍼포먼스가 어우러진 '선미팝'으로 관객들을 완벽하게 매료시켰다는 평을 받고 있으며, 매회 90% 이상 해외팬으로 채운 공연장에서 한국어 떼창이 울려퍼지는 진풍경이 빚어내며 글로벌 인기를 실감하게 했다.
'2019 선미 THE 1ST WORLD TOUR [WARNING]'은 선미가 데뷔 후 처음으로 개최하는 월드 투어로, 지난 2월 서울을 시작으로 샌프란시스코, LA, 시애틀, 밴쿠버, 캘거리, 뉴욕, 토론토, 워싱턴 DC, 멕시코 등 북미 투어 9개 도시 공연 전석 매진을 기록했다. 이 같은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홍콩, 타이페이, 도쿄 3개 도시의 아시아 투어와 런던, 폴란드, 네덜란드, 베를린, 파리까지 5개 도시를 도는 유럽 투어까지 3대륙으로 영역을 확장시켰다. 오는 15일 월드 투어의 첫 시작점인 서울에서 피날레를 장식하고 솔로 데뷔 후 월드 투어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seon@osen.co.kr
[사진]메이크어스 엔터테인먼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