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이하이가 6월 첫째 주 1위를 차지했다.
6일 오후 생방송된 Mnet 음악프로그램 ‘엠카운트다운’(이하 엠카)에서 NCT127과 이하이가 1위 대결을 벌인 끝에 이하이가 1위에 올랐다.
2위를 차지한 그룹 NCT127의 타이틀 곡 ‘Superhuman'은 다양한 EDM 요소가 어우러진 컴플렉스트로 댄스 장르곡으로 개인의 잠재력을 깨닫고 긍정적인 마인드로 꿈을 이루고자 노력한다면 누구든 ‘슈퍼휴먼'이 될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은 가사가 인상적이다. NCT 127의 강렬한 에너지를 만날 수 있다는 평.
더불어 ‘Highway to Heaven’은 동양적인 색채의 악기 사운드가 시원한 매력을 배가시키는 일렉트로 팝 댄스 곡으로, NCT 127의 청량한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으며, 첫눈에 사랑에 빠진 남자의 귀엽고 솔직한 마음을 표현한 팝 댄스 곡 ‘아 깜짝이야 (FOOL)'는 다채롭게 변하는 감정선을 재치 있게 풀어낸 멤버들의 내레이션이 감상 포인트로 듣는 재미를 더한다.
또한 NCT 127과 팬들 사이의 감정을 ‘Long Distance'에 빗대어 감성적으로 그려낸 어반 R&B 팝 장르 곡 ‘시차(Jet Lag)', 하늘을 나는 종이비행기처럼 자유롭게 꿈을 이뤄가겠다는 희망적인 메시지를 전하는 일렉트로 팝 곡 ‘종이비행기 (Paper Plane)', NCT 127의 정체성을 표현한 멤버들의 내레이션이 색다른 분위기를 자아내는 ‘OUTRO : WE ARE 127'까지 총 6곡이 수록돼 있다.
1위에 오른 이하이의 타이틀곡 ‘누구 없소'는 80년대 가요인 한영애의 ‘누구없소’를 오마주한 곡으로 인도풍의 이국적인 사운드 위에 멜로디와 반전되는 한국적이고 레트로한 가사가 더해졌다. 외로움을 견디다 직접 님을 찾아 나서는 황량한 마음을 도발적이고 솔직 당당하게 표현해 이하이의 새로운 매력을 엿볼 수 있다.
황진이의 시조 ‘동짓달 기나긴 밤을'을 인용하여 새로운 사랑을 기다리는 애타는 마음을 담담하게 풀어내고, iKON의 B.I가 랩 메이킹과 함께 피처링에 참여하여 곡에 리듬감을 더했다. 이하이는 이날 방송에 출연하지 못했지만 NCT127을 넘고 1위를 차지했다.
이날 컴백한 그룹도 시청자들의 눈길을 모았다. 먼저 틴탑의 타이틀곡 ‘Run Away’는 트로피컬 하우스와 뭄바톤이 결합된 곡으로, 멜로디가 깊으면서도 흥겨운 분위기를 풍겨 인상적이다. 리더 C.A.P이 랩과 작사에 참여했는데, 걱정과 방황에서 벗어나 나만의 길을 향해 가겠다는 목소리를 담았다. 일상에서 벗어나 펼쳐지는 일탈을 틴탑만의 스타일로 표현한 노래가 미래를 향한 고민을 하고 있는 청춘들의 공감을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된다.
산들의 타이틀곡 ‘날씨 좋은 날'은 작곡가 윤종신이 산들을 위해 작곡한 곡. 날씨가 좋으면 떠오르는 지난 사랑의 찬란한 기억을 눈부시게 맑은 하늘에 툭툭 털어내고자 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우주소녀의 타이틀곡 ‘Boogie Up’은 룸메이트와 여름나기에 나선 우주소녀의 청량함이 돋보이는 곡이다. 속도감 있는 전개와 화려한 편곡이 인상적으로, 파격과 변신 대신에 상쾌하고 편안한 휴식을 제공한다. 시청각을 압도하는 강렬함 대신 특유의 경쾌한 에너지와 부드러운 흐름을 동시에 자극하는 이들만의 매력적인 파티 음악이다. 친숙한 레트로 사운드와 트렌디한 결과물이 근사한 조화를 이룬다.
CLC의 타이틀곡 ‘ME(美)’는 ‘나'를 뜻하는 영어 단어 ‘Me'와 ‘아름다움'의 의미를 가지고 있는 한자 ‘美(미)'의 동일한 발음을 이용해 ‘아름다운 나'라는 곡의 주제를 풀어냈다. 강렬한 사운드와 비트뿐만 아니라 곡이 진행되면서 반전되는 후렴구가 강한 중독성을 일으키는 이번 곡은 나만의 개성과 아름다움으로 모두를 사로잡겠다는 CLC의 당찬 매력이 돋보인다.
마지막으로 프로미스나인의 타이틀 곡 ‘FUN!’은 하우스와 디스코 리듬을 기반으로 만든 업템포 댄스곡으로, 프로미스나인만의 발랄한 에너지를 끌어올렸다. 상큼함의 아이콘으로 자리 매김한 프로미스나인이 팬들의 마음을 녹일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오늘 방송에는 프로듀스X101의 P.T.S, 러블리즈, 로시, BVNDIT, 산들, 선우정아, 승국이, SAAY, CLC, 아이즈, AB6IX, 우디, 우주소녀, 원어스, 위키미키, 정동하, 체리블렛, 틴탑, 프로미스 등이 출연했다./ watch@osen.co.kr
[사진] '엠카운트다운' 방송화면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