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식당2'→'이수근채널'→'릴레이 코미디위크'..이수근, 열일 만능꾼
OSEN 김나희 기자
발행 2019.06.12 08: 09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는 만능 엔터테이너 이수근이 '릴레이 코미디위크'에 출사표를 던졌다.
이수근은 뛰어난 입담과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예능감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개그맨이다. 그는 JTBC '아는 형님', tvN '호구들의 감빵생활', 채널A '신입사원 탄생기 굿피플' 등 10여개 이상의 프로그램에서 안방에 편안한 웃음을 전달하며 시청자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특히 지난달 31일 새롭게 시작한 tvN '강식당2'의 이수근은 멤버들조차 '명물', '영물'이라고 부를 정도로 존재감이 상당하다. 때로는 현실주의자가 돼 식당 영업의 큰 그림을 꼼꼼하게 그리고, 때로는 홍길동처럼 일손이 필요한 곳에 등장하는 등 능숙한 일솜씨와 특유의 깐족거림으로 '강식당2'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뿐만 아니라 명불허전 웃음 제조기 역할까지 톡톡히 하며 이수근은 '강식당2'의 없어서 안 될 존재로 자리매김했다.

윤소그룹 제공

또 이수근은 지난해 7월 '유튜브'에 자신의 이름을 건 '이수근 채널'을 개설해 관심을 모았다. 만능 스포츠맨 이수근에게 도전하고 싶은 사람들과 우리들만의 리그를 연다는 콘셉트의 '이수근 채널'은 현재 약 36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인기 채널이다.
'이수근 채널'은 당구, 풋살, 족구 등을 주요 콘텐츠로 선보이고 있다. 강호동·엑소·김희철·소유 등 인기 연예인들과 '당구 4대 천왕'이라 불리는 다니엘 산체스, 2002 월드컵의 주역 김병지가 이끄는 '꽁병지TV' 등의 출연으로도 화제를 모았다.
시장의 변화를 빠르게 받아들이고, 새로운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은 이수근이 '공연장'을 그 다음 자신의 무대로 선택했다. 이수근은 오는 22일 서울 마포구 KT&G 상상마당에서 열리는 '2019 코미디위크 인 홍대 프리뷰쇼-릴레이 코미디위크'에서 '이수근의 웃음팔이소년'으로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3년 만에 '코미디위크 인 홍대'로 돌아온 '이수근의 웃음팔이소년'은 이수근의 미친 입담과 '웃음 보장수표' 이수근식 콩트, 방송에서 볼 수 없었던 현장용 개그들로 구성됐다. 이수근의 20년 개그 내공이 집약된 '웃음 100%' 공연이 홍대를 다시 한 번 웃음바다로 만들 것으로 보인다. 
이렇듯 천부적인 재능과 노력, 트렌디함을 고루 갖춘 '만능 엔터테이너' 이수근이 TV와 유튜브가 아닌 코미디 공연장에서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많은 기대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한편 이수근이 출연하는 '릴레이 코미디위크'는 오는 8월 개최되는 '2019 서울 코미디위크 인 홍대'를 미리 만날 수 있는 자리로, 현재 인터파크 티켓을 통해 예매가 가능하다. / nahee@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