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부 못할 마력" 유노윤호의 진짜 색..16년 만의 첫 솔로 'Follow' [퇴근길 신곡]
OSEN 지민경 기자
발행 2019.06.12 18: 00

그룹 동방신기의 유노윤호가 16년만에 자신의 '진짜 색'을 담은 첫 솔로 앨범을 선보인다. 
유노윤호는 12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미니앨범 ‘True Colors’의 전곡을 공개했다.
유노윤호가 데뷔 16년 만에 처음으로 발매하는 솔로 앨범 ‘True Colors’는 다양한 색깔로 표현되는 삶의 여러 감정을 효과적으로 담아내기 위해, 각 트랙마다 매칭된 컬러를 가사와 멜로디, 스타일링 등에 자연스럽게 녹여낸 만큼, 동방신기와는 또 다른 유노윤호만의 컬러풀한 음악 세계를 만날 수 있는 앨범이다.

타이틀곡 ‘Follow’(팔로우)를 비롯해 총 6곡이 수록된 이번 앨범에는 동방신기의 히트곡 ‘주문-MIROTIC’을 만든 히트메이커 유영진과 세계적인 프로듀서 Thomas Troelsen(토마스 트롤슨), 영국 최정상 프로듀싱팀 LDN Noise(런던노이즈), 유명 작곡가 Andrew Choi(앤드류 최), 인기 작사가 황유빈, 이스란 등 국내외 유명 뮤지션들이 작업해 완성도를 한층 높였으며, 아시아 대표 뮤지션 보아와 대세 래퍼 기리보이가 피처링으로 참여해 유노윤호의 첫 솔로 데뷔 지원 사격에 나섰다.
유노윤호의 이번 타이틀곡 'Follow'는 주문을 외우는 듯한 인트로 내레이션과 조용한 전반부 멜로디가 긴장감을 자아내는 팝 댄스 곡으로, ‘금속성’의 퍼커션과 ‘차가운 질감’의 신시사이저가 만드는 어둡고 그루비한 무드가 유노윤호의 절도 있는 퍼포먼스를 연상시킨다. 동방신기의 '주문-MIROTIC'에 이어 유영진과 Thomas Troelsen이 다시 뭉친 만큼 '주문'에 필적할 만한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유노윤호의 새로운 보컬 스타일이 어우러져 시너지 효과를 발휘했다.
"내게 와 바로 시작해 볼게 / 절대 거부 못할 마력을 줄게 / 스쳐가는 바람 속에 난 스며" "무심코 던진 또 하나의 말 / 홀린 듯한 너는 멈출 수 없어 / 결국 느낄 수 없게 난 널 훔쳐" 자신의 치명적인 매력으로 상대방을 사로잡겠다는 내용의 가사에는 유노윤호의 자신감 넘치는 포부가 담겼다.
또한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는 유노윤호만의 파워풀하고 절제된 퍼포먼스와 강렬한 영상미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이처럼 첫 솔로 앨범을 통해 초심으로 돌아가 새로운 도전을 시작한 유노윤호가 앞으로 보여줄 또 다른 색은 무엇일지 기대가 모아진다. /mk3244@osen.co.kr
[사진] SM엔터테인먼트, 영상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