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만의 솔로" 은지원, '불나방'으로 날아오를 '은리다'(ft.송민호)[종합]
OSEN 김은애 기자
발행 2019.06.18 18: 58

젝스키스 은지원이 4년만에 솔로로 컴백한다. 타이틀곡명은 바로 '불나방'.
은지원은 오는 27일 각종 음악사이트를 통해 솔로앨범을 발매한다. 이는 지난 2015년 '트라우마(TRAUMA)' 이후 약 4년 만의 솔로 앨범이자 YG에서 준비한 첫 솔로 앨범이다.
이에 18일 YG엔터테인먼트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은지원의 솔로 타이틀 포스터를 공개했다. 포스터 속 은지원은 불나방 실루엣을 배경으로 카우보이를 연상시킨다.

포스터만으로도 느껴지는 은지원의 카리스마가 인상적이다. 특히 이번에 은지원은 '불나방'이라는 타이틀곡으로 팬들을 만나게 됐다.
‘불나방’은 위너의 송민호가 작사-작곡에 참여한 곡이다. 은지원과 송민호는 이미 tvN ‘신서유기’와 ‘강식당’ 등 긴 시간 동안 예능 프로그램에서 호흡을 맞춰오며 절친한 선후배로 거듭났다.
여기에 은지원과 송민호는 함께 하는 시간이 많았다보니 서로가 좋아하는 음악 스타일에 대화를 나눌 시간이 충분했다. 뿐만 아니라 은지원과 송민호 모두 좋아하는 음악이 힙합이라는 공통 분모가 있기에 시너지가 남다를 수밖에 없을 터. 그만큼 은지원에게 딱 맞는 정통 힙합곡 ‘불나방’이 탄생했다는 전언이다. 
또한 '불나방'에는 YG 프로듀서팀 퓨쳐 바운스(FUTURE BOUNCE)도 작곡과 편곡에 이름을 올렸다. 피처링에는 매력적인 음색과 신비로운 캐릭터로 주목받고 있는 YGX의 신예 여성 보컬리스트 Blue.D가 참여해 눈길을 끈다.
이 같은 컴백 스포일러만으로도 팬들의 반응은 뜨거운 상황. 은지원이 오래 컴백을 준비해온데다 4년만의 솔로앨범이기에 이미 기대감은 최고조에 이르렀다.
지난 2000년 솔로 앨범 ‘G’를 발표한 은지원은 이후로도 '만취 In Melody', '미카사로', '8t. Truck', '올빼미', '싸이렌', 'Adios' 등으로 자신만의 음악적 색깔을 인정 받아왔다. 이어 은지원은 젝스키스 재결성 후에도 각종 음원 차트 1위를 차지하는 등 원조 아이돌로서 화력을 증명했던 바다.
뿐만 아니라 은지원의 솔로앨범에는 해외차트까지 뒤흔드는 많은 YG 프로듀서들이 함께 노력한 것으로 알려져 더욱 이목이 집중된다. 이가운데 과연 은지원은 '불나방'으로 얼마나 화려하게 날아오를지, 또 어떤 파급력을 일으킬지 27일이 기다려진다./misskim321@osen.co.kr
[사진] YG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