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틴2' 마지막 OST 주인공은 위아더나잇..'궁금해' 오늘(20일) 발매
OSEN 김나희 기자
발행 2019.06.20 16: 01

'에이틴2'의 마지막 OST 주자가 드디어 베일을 벗었다. 그 주인공은 바로 그룹 위아더나잇(We Are The Night)이다.
위아더나잇이 부른 플레이리스트 웹드라마 '에이틴2'의 OST '궁금해'는 20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이에 앞서 이날 오후 3시 플레이리스트 전 채널을 통해 위아더나잇의 '궁금해' 뮤직비디오가 오픈돼 눈길을 끌기도.

플레이리스트 제공

지난 2013년 싱글 '멜랑꼴리(Melancholy)'로 데뷔한 위아더나잇은 함병선, 함필립, 황성수, 정원중, 김보람으로 이뤄진 5인조 그룹으로, 아련하고 애틋한 감성을 노래해 이를 대표하는 아티스트로 성장했다.
더욱이 이번 '궁금해'는 위아더나잇의 보컬 함병선이 작사, 작곡, 편곡에 모두 참여해 기대를 모으고 있는 상황.
이에 '에이틴2' OST의 대미를 장식하게 된 위아더나잇의 '궁금해'가 앞서 공개돼 뜨거운 인기를 자랑했던 백예린의 '스며들기 좋은 오늘', 세븐틴의 '9-TEEN'의 계보를 이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에이틴2'는 고등학교 3학년이 된 주인공들의 이야기가 중심축을 이룬다. 인생의 모든 것을 결정해 버릴 것 같은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겪는 갈등과 고민, 그리고 그 과정에서 겪는 수많은 선택의 순간을 현실적으로 그려내고 있다.
무엇보다 '에이틴2'는 지난 4월 25일 첫 방송을 시작한 뒤로 약 2주 만에 누적재생수 3천500만 뷰를 기록하는 등 웹드라마계의 전례 없는 흥행을 기록하고 있는 상황. 이에 점점 클라이맥스로 달려가고 있는 스토리가 어떻게 마무리될 지에도 이목이 쏠린다.
'에이틴2'는 매주 목, 일요일 플레이리스트 유튜브와 페이스북에서 공개되며 네이버 V앱에서는 1회 빠르게 선공개된다. / nahee@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