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여자)아이들이 붐뱁 힙합에 도전한 소감을 전했다.
26일 오후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는 (여자)아이들의 새 디지털 싱글 'Uh-Oh(어-오)'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4개월 만에 (여자)아이들의 신곡 'Uh-Oh(어-오)'는 'LATATA(라타타)'부터 '한(一)', 'Senorita(세뇨리타)'를 연이어 히트시킨 리더 소연의 자작곡으로 세련된 감성으로 90년대 트렌드를 재해석하며 걸그룹으로서는 흔치 않는 붐뱁 장르에 도전했다.
소연은 "이번 신곡은 붐뱁 힙합 장르다. 90년대 힙합인데 음악도 패션도 힙합이라서 (여자)아이들만의 힙합을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다"고 설명했다.
이어 "90년대 음악을 해야겠다고 생각해서 만든 곡은 아니고 처음에는힙합을 하고 싶어서 아이들만의 뻔하지 않은 힙합을 생각하다가 붐뱁 힙합을 생각하게 됐다. 'Uh-Oh'라는 키워드는 저희가 미국에 광고와 리얼리티를 찍으러 갔는데 거기 회사 분들의 억양과 표현에서 영감을 얻었다"고 밝혔다.
민니는 "소연이가 어떤 음악을 만들었을까 기대 많이 했는데 듣자마자 이거 되게 새롭다 싶었다. 듣자 마자 바로 따라부를 수 있어서 팬분들도 쉽게 따라 부를 수 있으실 것 같다"고 전했다. /mk3244@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