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중기·송혜교 "원만하게 이혼 조정 절차..사유는 성격 차이"(전문)[종합]
OSEN 김나희 기자
발행 2019.06.27 11: 49

배우 송중기와 송혜교가 결혼 1년 8개월여만에 이혼을 위한 조정 절차에 나섰다.
27일 송중기와 송혜교의 이혼 조정 절차 소식이 전해졌다. 먼저 송중기의 법률대리인 법무법인(유)광장의 박재현 변호사는 이날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저희 법무법인은 송중기 씨를 대리하여 지난 6월 26일 서울가정법원에 이혼 조정 신청서를 접수했다. 아울러 이와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송중기 씨의 공식 입장을 전달해 드린다"라고 밝히며 송중기가 직접 작성한 글을 전달했다.
이에 송중기는 "저를 사랑해주시고 아껴주시는 많은 분들께 좋지 않은 소식을 전해드리게 되어 죄송하다는 말씀을 먼저 전한다. 저는 송혜교 씨와의 이혼을 위한 조정 절차를 진행하게 됐다"라면서 "두 사람 모두 잘잘못을 따져가며 서로를 비난하기보다는 원만하게 이혼 절차를 마무리하기를 희망하고 있다. 사생활에 대한 이야기들을 하나하나 말씀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리고, 앞으로 저는 지금의 상처에서 벗어나 연기자로서 작품 활동에 최선을 다하여 좋은 작품으로 보답하도록 하겠다"라고 심경을 전했다.

송중기(왼쪽), 송혜교(오른쪽)/ OSEN DB

곧이어 송중기와 송혜교 소속사도 하나씩 입장을 밝혔다. 송중기 소속사 블러썸엔터테인먼트는 이날 OSEN에 두 사람의 이혼 조정 절차를 인정하며 "두 사람의 결혼을 축하해주시고 응원해주셨던 많은 분들께 이러한 소식을 전하게 되어 진심으로 죄송한 마음이다. 그러나 배우의 개인적인 일인 만큼, 이혼과 관련한 무분별한 추측과 허위사실 유포는 자제해 주시길 정중히 부탁드린다"라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블러썸&UAA 제공
송혜교 소속사인 UAA 또한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먼저 좋지 않은 소식으로 인사드리게 돼 안타깝게 생각한다. 현재 당사 배우 송혜교 씨는 남편과 신중한 고민 끝에 이혼 절차를 밟고 있다"라면서 "사유는 성격 차이로, 양측이 둘의 다름을 극복하지 못해 부득이하게 이런 결정을 내리게 됐다. 그 외의 구체적 내용은 양측 배우의 사생활이기에 확인해드릴 수 없는 점 정중히 양해를 구한다. 또 서로를 위해 자극적인 보도와 추측성 댓글 등을 자제해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린다"라고 입장을 밝혔다.
이 같은 소식에 많은 이들은 안타까움을 금치 못하고 있는 상황. 앞서 송중기 송혜교는 지난 2016년 KBS2 드라마 '태양의 후예'에 함께 출연하며 인연을 맺었다. 달달한 케미스트리로 크게 화제가 되면서 '송송 커플'이라는 애칭까지 얻는 등 드라마 팬들은 두 사람이 실제 사귀었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내비쳤고, 그 바람이 이뤄지듯 몇 차례 열애설에 휩싸이기도 했다.
이때마다 두 사람은 열애설을 부인했으나 지난 2017년 7월 결혼을 발표했으며, 같은 해 10월 31일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 영빈관에서 부부의 연을 맺었다. 이로써 '송송 커플'에서 '송송 부부'로 거듭난 송중기 송혜교는 일거수일투족이 화제를 모았으며, 간혹 불화설에 휩싸이기도 했지만 이를 잘 극복하는 듯했다가 이혼 소식을 전해 충격을 선사하고 있다.
송중기(왼쪽), 송혜교(오른쪽)/ OSEN DB
이하 송중기 법률대리인 법무법인(유) 입장 전문.
안녕하십니까.
배우 송중기 씨 법률대리인 법무법인(유) 광장의 박재현 변호사입니다.
저희 법무법인은 송중기 씨를 대리하여 6월 26일 서울가정법원에 이혼조정신청서를 접수하였습니다. 
아울러 이와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송중기 씨의 공식 입장을 전달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송중기 씨가 드리는 글]
안녕하세요. 송중기입니다.
저를 사랑해주시고 아껴주시는 많은 분들께 좋지 않은 소식을 전해드리게 되어 죄송하다는 말씀을 먼저 전합니다. 
저는 송혜교 씨와의 이혼을 위한 조정절차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두 사람 모두 잘잘못을 따져가며 서로를 비난하기보다는 원만하게 이혼절차를 마무리하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사생활에 대한 이야기들을 하나하나 말씀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리고, 앞으로 저는 지금의 상처에서 벗어나 연기자로서 작품 활동에 최선을 다하여 좋은 작품으로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송혜교(왼쪽), 송중기(오른쪽)/ OSEN DB
이하 송중기 소속사 블러썸 엔터테인먼트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블러썸 엔터테인먼트입니다. 
송중기 배우의 이혼과 관련한 공식입장을 말씀드립니다. 
송중기 송혜교 배우는 신중한 고민 끝에 결혼 생활을 마무리 하기로 결정하고, 원만한 합의를 거쳐 협의 이혼 절차를 밟는 중입니다. 
두 사람의 결혼을 축하해주시고 응원해주셨던 많은 분들께 이러한 소식을 전하게 되어 진심으로 죄송한 마음입니다. 
그러나 배우의 개인적인 일인 만큼, 이혼과 관련한 무분별한 추측과 허위사실 유포는 자제해 주시길 정중히 부탁드립니다.  
좋은 소식을 전해드리지 못해 다시 한 번 죄송한 마음을 전합니다. 감사합니다.
이하 송혜교 소속사 UAA 입장 전문.
안녕하십니까. 송혜교 소속사 UAA코리아입니다.
먼저 좋지 않은 소식으로 인사드리게 돼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현재 당사 배우 송혜교 씨는 남편과 신중한 고민 끝에 이혼 절차를 밟고 있습니다.
사유는 성격 차이로, 양측이 둘의 다름을 극복하지 못해 부득이하게 이런 결정을 내리게 됐습니다.
그 외의 구체적 내용은 양측 배우의 사생활이기에 확인해드릴 수 없는 점 정중히 양해를 구합니다.
또, 서로를 위해 자극적인 보도와 추측성 댓글 등을 자제해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향후 더 좋은 모습으로 인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nahee@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