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잘못 따지며 비난하기보다”..톱스타커플, 불화설 4개월 만에 결별까지
OSEN 강서정 기자
발행 2019.06.27 12: 51

‘세기의 커플’이라 불렸던 배우 송중기, 송혜교가 불화설이 불거진 지 4개월 만에 결국 이혼 조정 절차에 들어갔다는 소식을 전하며 충격을 주고 있다. 
27일 송중기는 법률대리인을 통해 송혜교와 이혼을 위한 이혼 조정 절차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송중기는 좋지 않은 소식을 전해 죄송하다며 “두 사람 모두 잘잘못을 따져가며 서로를 비난하기보다는 원만하게 이혼절차를 마무리하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고 했다. 
이어 “사생활에 대한 이야기들을 하나하나 말씀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리고, 앞으로 저는 지금의 상처에서 벗어나 연기자로서 작품 활동에 최선을 다하여 좋은 작품으로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고 덧붙였다. 

[사진] 지형준 기자 jpnews@osen.co.kr, 민경훈 기자 rumi@osen.co.kr

3일 오후 2016 백상예술대상이 서울 경희대학교 평화의전당에서 열렸다.송혜교와 송중기가 레드카펫을 밟고 있다./ rumi@osen.co.kr
송혜교 측도 “사유는 성격 차이로, 양측이 둘의 다름을 극복하지 못해 부득이하게 이런 결정을 내리게 됐다”며 “그 외의 구체적 내용은 양측 배우의 사생활이기에 확인해드릴 수 없는 점 정중히 양해를 구한다”고 설명했다.
앞서 지난 2월 송중기, 송혜교는 한 차례 불화설에 휩싸였던 바. 당시 중국의 다수 매체가  싱가포르로 출국하면서 결혼반지를 착용하지 않은 송혜교를 두고 불화설을 제기했다. 송혜교가 결혼반지를 미착용했다는 것만으로 두 사람의 애정 전선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하기에는 무리가 있었고 황당한 상황에 소속사 측도 특별히 대응하지 않았다. 
이후 지난 5월 tvN 토일드라마 ‘아스달 연대기’ 대본 리딩 현장에서 송중기가 대본을 들고 있는 왼쪽 손에 결혼반지가 포착됐고 중국 매체가 이를 보도했다. 중국 여론은 송중기, 송혜교 애정 전선에 다시 문제가 없다고 자체 판단하는 분위기였다. 
배우 송중기와 송혜교가 27일 오후 서울 중구 국립극장에서 열린 '2016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시상식에 참석해 대통령 표창 수상을 기다리고 있다. /dreamer@osen.co.kr
또한 송중기는 지난달 ‘아스달 연대기’ 제작발표회에서 “결혼 후 굉장히 마음의 안정을 얻었다는 점이 달라진 점 같다”며 아내 송혜교를 언급, “와이프(송혜교)도 작가님들 팬이라서 끝까지 잘 하라고 응원해줘서 (촬영을) 잘 마쳤다”고 밝히며 두 사람의 결혼생활에 문제가 없음을 확인시켜줬다. 
그런데 지난 5일 송혜교가 인천공항을 통해 귀국한 사진에서 또 한 번 결혼반지를 착용하지 않은 모습이 포착돼 이혼설을 점화시켰다. 하지만 지난 2월에도 같은 일이 있었고 이후 송중기가 결혼 반지를 착용한 모습이 공개됐기 때문에 대중은 이번 상황에 크게 신경 쓰지 않았다. 
그런데 그로부터 20일여 뒤 송중기, 송혜교가 이혼 조정 절차를 진행 중이라는 소식이 전해져 모두에게 충격을 안겼다.
이하 송중기 법률대리인 법무법인(유) 입장 전문.
안녕하십니까.
배우 송중기 씨 법률대리인 법무법인(유) 광장의 박재현 변호사입니다.
저희 법무법인은 송중기 씨를 대리하여 6월 26일 서울가정법원에 이혼조정신청서를 접수하였습니다. 
아울러 이와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송중기 씨의 공식 입장을 전달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송중기 씨가 드리는 글]
안녕하세요. 송중기입니다.
저를 사랑해주시고 아껴주시는 많은 분들께 좋지 않은 소식을 전해드리게 되어 죄송하다는 말씀을 먼저 전합니다. 
저는 송혜교 씨와의 이혼을 위한 조정절차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두 사람 모두 잘잘못을 따져가며 서로를 비난하기보다는 원만하게 이혼절차를 마무리하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사생활에 대한 이야기들을 하나하나 말씀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리고, 앞으로 저는 지금의 상처에서 벗어나 연기자로서 작품 활동에 최선을 다하여 좋은 작품으로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하 송중기 소속사 블러썸 엔터테인먼트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블러썸 엔터테인먼트입니다. 
송중기 배우의 이혼과 관련한 공식입장을 말씀드립니다. 
송중기 송혜교 배우는 신중한 고민 끝에 결혼 생활을 마무리 하기로 결정하고, 원만한 합의를 거쳐 협의 이혼 절차를 밟는 중입니다. 
두 사람의 결혼을 축하해주시고 응원해주셨던 많은 분들께 이러한 소식을 전하게 되어 진심으로 죄송한 마음입니다. 
그러나 배우의 개인적인 일인 만큼, 이혼과 관련한 무분별한 추측과 허위사실 유포는 자제해 주시길 정중히 부탁드립니다.  
좋은 소식을 전해드리지 못해 다시 한 번 죄송한 마음을 전합니다. 감사합니다.
이하 송혜교 소속사 UAA 입장 전문.
안녕하십니까. 송혜교 소속사 UAA코리아입니다.
먼저 좋지 않은 소식으로 인사드리게 돼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현재 당사 배우 송혜교 씨는 남편과 신중한 고민 끝에 이혼 절차를 밟고 있습니다.
사유는 성격 차이로, 양측이 둘의 다름을 극복하지 못해 부득이하게 이런 결정을 내리게 됐습니다.
그 외의 구체적 내용은 양측 배우의 사생활이기에 확인해드릴 수 없는 점 정중히 양해를 구합니다.
또, 서로를 위해 자극적인 보도와 추측성 댓글 등을 자제해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향후 더 좋은 모습으로 인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kangsj@osen.co.kr
[사진] OSEN DB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