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친 랩스킬의 향연"..쿠기, 오늘(27일) 새 싱글 '파이프 다운' 발표
OSEN 선미경 기자
발행 2019.06.27 17: 30

래퍼 쿠기의 트렌디하면서도 강렬한 래핑이 돋보이는 신곡이 드디어 베일을 벗었다.
쿠기는 27일 정오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싱글 ‘Pipe Down!(파이프 다운!)’(feat.슈퍼비)를 발매했다.
신곡 ‘파이프 다운!’은 화려하면서도 독보적인 래핑을 구사하는 쿠기의 유연한 랩과 웅장한 사운드, 강렬한 비트가 어우러져 강한 전율을 자아내는 곡이다. 여기에 물오른 랩 실력으로 완벽한 플로우를 자랑하는 슈퍼비가 합세해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앞서 공개된 티저 영상에서 파란색과 초록색이 어우러진 귀여운 팝아트와 함께 40초 분량의 ‘파이프 다운!’ 하이라이트가 공개됐다. 웅장한 전주와 함께 쉴 새 없이 휘몰아치듯 묵직한 래핑을 퍼붓는 쿠기의 랩이 압도적인 분위기를 선사, 신곡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증폭시켰다. 
쿠기는 지난해 정식 데뷔 후 트렌디한 음악 행보로 힙합씬의 가장 핫한 아티스트로 떠올랐다. 지난 4월 발매한 디지털 싱글 ‘HOOLIGANS(훌리건스)(Feat. BILL STAX)’를 비롯해 여러 OST에 참여, 변화무쌍한 모습으로 음악팬들로부터 ‘실력파 아티스트’라는 이미지를 각인시켰다.
그런 쿠기가 2개월 만에 발표하는 신곡으로 존재감을 드러낼지 주목된다. /seon@osen.co.kr
[사진]밀리언마켓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