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지원, 4년 만의 솔로 컴백..정통 힙합 승부수로 날아오를 '불나방' [퇴근길 신곡]
OSEN 지민경 기자
발행 2019.06.27 18: 00

가수 은지원이 힙합 뮤지션으로 돌아왔다.
은지원은 2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솔로 정규 앨범 ‘G1’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불나방 (I’M ON FIRE) (Feat. Blue.D)'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은지원이 무려 10년 만에 발매하는 솔로 정규 앨범 'G1'은 사랑, 이별, 인생 등 은지원이 전달하고자 하는 각양각색의 메시지와 이야기를 그렸으며, 솔로 힙합 아티스트로서 은지원의 음악 세계와 정체성을 오롯이 담아냈다.

타이틀곡 ‘불나방 (I’M ON FIRE) (Feat. Blue.D)’을 비롯해 ‘HOW WE DO’, ‘SEXY’, ‘쓰레기 (WORTHLESS)’, ‘HOOLIGAN (FEAT. MINO of WINNER), ‘GET READY’, ‘비틀비틀 (TIPSY)’, ‘HATE’, ‘비슷비슷해 (SAME)’ 등 총 9곡으로 꽉 채워진 은지원의 이번 신보는 그동안 팬들이 그리워했던 은지원의 정통 힙합 감성이 그대로 녹아있다. 은지원은 앞서 공개된 인터뷰를 통해 “새 앨범을 통해 ‘나’를 제일 솔직하게 표현하고 싶었다”고 밝히기도. 
타이틀곡 ‘불나방’은 강렬한 붐뱁 트랙으로, 정통 힙합을 표방하는 은지원의 음악색깔을 유지하면서 위너 송민호의 작사-작곡 참여로 트렌디한 힙합 감성을 덧입혔다.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감정을 ‘불을 향해 달려드는 불나방’에 빗대어 은유적으로 표현한 곡이다.
그는 타이틀곡 ‘불나방’에 대해 “어렸을 때부터 듣고 자란 붐뱁스타일에 올드스쿨의 음악 장르다”며 “어떻게 보면 ‘올드하다’고 느낄 수 있지만 내가 가장 잘할 수 있고 꾸준히 들었던 음악을 못 버리겠더라”고 자신의 음악 정체성에 대한 애정을 보였다.
"I’m on fire 너에게 날아갈래" "We’re going higher 나는 불나방" 등 중독성 있는 가사는 강렬한 비트와 만나 시너지를 발휘한다.
솔로 앨범으로는 4년 만, 정규 앨범으로는 10년 만에 힙합 아티스트로 돌아온 은지원이 자신만의 음악으로 대중의 취향을 저격할 수 있을지 기대가 모아진다. /mk3244@osen.co.kr
[사진] 영상 캡처, YG엔터테인먼트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