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아이오아이가 돌아온다. ‘프로듀스101 시즌1’에서 국민 프로듀서들의 선택을 받아 데뷔한 프로젝트 걸그룹 아이오아이가 다시 뭉쳐 팬들을 찾아간다.
아이오아이는 올해 초부터 꾸준히 재결합설이 흘러나왔다. 하지만 아이오아이 측은 “사실무근”이라는 입장이었다. 아이오아이는 국민적인 관심 속에 탄생, 2016년 5월 데뷔한 프로젝트 그룹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만큼 공식 해체 후 팬들의 아쉬움이 컸던 것이 사실.
때문에 2017년 1월 31일 공식 해체 당시에 팬들은 재결합에 대한 희망을 가졌다. 무엇보다 아이오아이는 해체할 때 5년 뒤에 다시 만나자는 약속을 하기도 했다.
그런데 5년 뒤가 아닌 좀 더 빨리 아이오아이를 만날 수 있게 됐다. 아이오아이 측 관계자는 28일 OSEN에 “재결합에 대해 구체화 된게 사실이다. 현재 오픈 시기에 대해 일정 조율 중이다”고 밝혔다.
아이오아이는 지난 2월부터 4개월여 동안 무려 세 번이나 재결합설에 휩싸였다. 하지만 그때마다 각 소속사 측은 재결합설을 부인했다.
그러던 중 지난 4월 아이오아이 측은 “재결합을 논의 중인 것은 맞으나 아직은 결정된 바 없다”며 재결합 가능성을 열어뒀다.
그리고 지난 13일 좀 더 구체적인 내용이 전해졌다. 최근 솔로 데뷔를 한 전소미와 우주소녀로 활동 중인 유연정을 제외한 9인(김세정, 최유정, 청하, 김소혜, 주결경, 정채연, 김도연, 강미나, 임나영)이 아이오아이로 뭉친다는 것.
아이오아이 재결합설에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재편설에 대해 아이오아이 측은 “확정된 바 없다”는 입장이었다.
재결합이 확정된 아이오아이 측은 “곧 소식을 전하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는데, 이후 새 앨범 재킷과 뮤직비디오 촬영 소식도 전해진 것에 대해 "재결합에 대해 구체화된 만큼 재킷 뮤직비디오 일정까지도 현재 일정 조율 중이다. 곧 소식을 전하겠다"고 했다. 이와 더불어 아이오아이 컴백 시기와 멤버 재편 여부에 대한 내용을 밝힐 것으로 보인다.
아이오아이의 재결합에 대해 팬들의 반응은 양분되고 있는 상황이지만 우선은 반갑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아이오아이가 어떤 식으로 컴백할지 팬들의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kangsj@osen.co.kr
[사진] OSEN 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