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아이오아이가 전소미와 유연정을 제외한 9인조로 재결합한다. 오는 10월 컴백을 목표로 본격적인 준비에 돌입해 팬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아이오아이의 재결합 앨범 제작을 맡은 스튜디오 블루 측은 1일 0시 공식 SNS를 통해서 로고를 공개하며, 아이오아이의 재결합 확정 소식을 전했다.
스튜디오 블루 측은 “지난 2017년 1월 공식 활동을 종료한 아이오아이의 재결합 소식을 알려드립니다”라며 글을 게재했다.
이어 “안녕하세요. 아이오아이입니다”라며, “마지막 콘서트에서 우리는 ‘다시 만나자’를 약속했습니다. 팬 분들이 염원하는 만큼이나 저희도 마음 한 켠에는 늘 재결합을 꿈꾸며 각자의 자리에서 열심히 달려왔습니다. 그리고 2019년 10월, 김세정 최유정 청하 김소혜 주결경 정채연 김도연 강미나 임나영은 아이오아이라는 이름으로 좀 더 일찍 다시 여러분들 앞에 서기로 하였습니다”라고 밝혔다.
또 “한결 같은 마음으로 기다려 주신 팬 분들을 위해 하루 빨리 만나고 싶은 마음이 가장 컸던 것 같습니다. 이번 순간은 함께 하지 못하였지만 전소미, 유연정도 가장 가까이에서 응원의 힘을 전해줄 것”이라며, “이제 아이오아이라는 이름으로 앞으로의 준비 과정 및 활동 스케줄도 수시로 소통하도록 할 것입니다. 다시 한 번 기다려 주신 팬 여러분께 소식을 전할 수 있게 되어 기쁘며 감사드린다”라고 덧붙여 기대를 높였다.
아이오아이는 지난 2016년 케이블채널 엠넷 서바이벌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 시즌1을 통해 국민 프로듀서가 뽑은 걸그룹이다. 공식 활동이 종료되면서 각자 솔로가수와 걸그룹으로 재데뷔했고, 2년 반 만에 다시 재결합이 성사된 것. 최근 솔로 가수로 데뷔한 전소미와 우주소녀에서 활동 중인 유연정만 이번 재결합에서 빠지게 됐다.
아이오아이 측 관계자는 “오랜만에 다시 모인 만큼 좋은 모습을 보여드릴 것. 어떤 모습으로 돌아올지 기대해 달라”라고 당부했다.
다음은 아이오아이 측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스튜디오 블루(Studio Blu)입니다.⠀⠀⠀
지난 2017년 1월 공식 활동을 종료한 아이오아이(I.O.I)의 재결합 소식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아이오아이(I.O.I)입니다.⠀⠀⠀
마지막 콘서트에서 우리는 "다시 만나자"를 약속 했습니다. 팬 분들이 염원하는 만큼이나 저희도 마음 한 켠에는 늘 재결합을 꿈꾸며 각자의 자리에서 열심히 달려왔습니다.⠀⠀⠀
그리고 2019년 10월, 김세정, 최유정, 청하, 김소혜, 주결경, 정채연, 김도연, 강미나, 임나영은 아이오아이라는 이름으로 좀 더 일찍 다시 여러분들 앞에 서기로 하였습니다.⠀⠀
한결 같은 마음으로 기다려 주신 팬 분들을 위해 하루 빨리 만나고 싶은 마음이 가장 컸던 것 같습니다. 이번 순간은 함께 하지 못하였지만 전소미, 유연정도 가장 가까이에서 응원의 힘을 전해줄 것입니다.⠀⠀⠀
이제 아이오아이라는 이름으로 앞으로의 준비 과정 및 활동 스케줄도 수시로 소통하도록 할 것입니다. 다시 한 번 기다려 주신 팬 여러분께 소식을 전할 수 있게 되어 기쁘며 감사 드립니다. /seon@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