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엑소의 백현이 엑소의 파워풀한 퍼포먼스를 잠시 내려놓고 오롯이 자신의 목소리만으로 승부한다.
백현은 10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미니앨범 ‘City Lights’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UN Village’(유엔 빌리지)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엑소로 데뷔한 후 엑소, 엑소-첸백시 활동과 다양한 가수들과의 컬래버레이션 곡 등으로 보컬리스트로서 인정받은 백현은 7년만에 처음으로 솔로 앨범을 발매하고 온전히 자신만의 목소리가 담긴 노래들로 리스너들을 사로잡을 준비를 마쳤다.
백현의 첫 미니앨범 ‘City Lights’(시티 라이츠)에는 타이틀 곡 ‘UN Village’(유엔 빌리지)를 비롯한 ‘Stay Up’(스테이 업), ‘Betcha’(벳차), ‘Ice Queen’(아이스 퀸), ‘Diamond’(다이아몬드), ‘Psycho’(사이코) 등 총 6곡이 수록되어 있으며 '사이코'를 뺀 다섯 곡이 모두 R&B 장르인만큼 백현의 감각적이고 더욱 깊어진 보컬을 만끽할 수 있을 예정.
타이틀 곡 ‘UN Village’(유엔 빌리지)는 그루비한 비트와 스트링 사운드가 조화를 이룬 R&B 곡으로, 유엔 빌리지 언덕 위에서 연인과 함께 달을 바라보는 로맨틱한 시간을 영화의 한 장면처럼 표현한 가사가 돋보인다. 지금까지 쉽게 접할 수 없었던 백현의 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엿볼 수 있는 노래다.
"Navigation 독서당어린이공원으로 / 누르고 엑셀을 밟아 / 나만 알고 있던 그곳은 now / 모두가 올라가려 하겠지 / 어디서든지 everywhere anywhere / 얼마든지 보여 / Girl we need to be romantic함이 / 필요한 시점이야" "한남동 UN Village hill / 언덕에서 달을 보며 / You & me / UN Village hill / 나란히 우린 달을 보며 / You & me relax and chillin’"
백현은 이날 열린 쇼케이스에서 타이틀곡에 대해 "평소에 잘 보여드리지 않았던 장르를 보여드리는 것이기 때문에 백현에게도 이런 색깔이 있었나를 느껴주시면 좋겠다"며 "엑소 곡 녹음할 때와는 다르게 힘을 뺀 상태로 불렀다 그런 음색을 느껴주셨으면 좋겠다"고 설명했다.
한편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는 흑백과 컬러가 교차되는 도시 배경 속 백현의 감각적인 모습이 담겨 있어 눈길을 끈다.
한편 솔로 가수로 변신한 백현은 오는 12일 KBS 2TV ‘뮤직뱅크’와 ‘유희열의 스케치북’, 13일 MBC ‘쇼! 음악중심’, 14일 SBS ‘인기가요’ 등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해 타이틀 곡 ‘UN Village’ 무대를 선사한다. /mk3244@osen.co.kr
[사진] 영상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