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스팝 뮤지션' 애런, 솔로 가수 정식 데뷔..청량+경쾌 여름송 '퍼즐' [정오의 신곡]
OSEN 지민경 기자
발행 2019.07.11 12: 00

'차세대 신스팝 뮤지션' 애런이 솔로가수로 정식 데뷔했다.
애런은 11일 정오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데뷔 앨범 ‘퍼즐 나인 피스(PUZZLE 9 PIECES)’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퍼즐'(PUZZLE)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애런은 일렉트로닉 뮤직 신에서 가장 주목받는 신인 아티스트로 기대를 모으고 있으며, 특히 K팝 프로듀서로서 러블리즈(Lovelyz), 프로미스나인(fromis_9) 등 앨범에 참여하며 많은 관심을 받았다. 

지난 2018년에는 숨은 실력파 뮤지션을 발견하고 그들의 음악을 들려주는 네이버 브이라이브에서 진행 된 프로그램 '히든트랙 넘버브이'(Hidden Track No.V)에 출연해 트와이스(TWICE)의 모모, 사나가 소개한 아티스트로 화제를 모으기도.
이처럼 다방면에서 실력을 쌓아온 애런은 드디어 자신의 이름을 내건 첫 정규 앨범 '퍼즐 나인 피스'로 가요계에 정식 데뷔를 알렸다. 
애런의 데뷔 앨범 '퍼즐 나인 피스' 는 애런의 꿈이 담긴 9개의 퍼즐 조각이 모여 하나의 퍼즐로 완성되었다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마음 속 깊이 담아두었던 ‘데뷔’라는 꿈을 펼쳐보자는 의지를 중의적으로 표현했다. 총 9곡으로 구성된 이번 앨범은 전 세계적인 트렌드를 이끌며 가장 사랑받고 있는 음악 장르 일렉트로팝, 신스팝 사운드가 집대성된 앨범으로 트랙별 색다른 감성을 자극하며 애런의 다채로운 음악색을 선보인다.
타이틀곡 '퍼즐'은 애런 특유의 밝고 청량한 에너지와 감각이 돋보이는 곡으로 깊은 바다를 연상케 하는 인트로와 리듬감 넘치는 베이스라인이 더해져 경쾌하고 화려함을 더한다.
"어디 있을까 너를 찾아서 헤매이던 나 / 괜찮아 이제 끝이 안 보이던 / 이 퍼즐의 끝이 보이네" "나의 어떤 선택들이 우릴 완전하게 만들어줄지 / 이리저리 재보고 있는 중이야 / 계산하는 걸 잘은 못하지만 / 딱 좋은 답을 찾을 수 있을 것 같아"
또한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는 시원한 여름 바다를 배경으로 자유분방한 매력과 에너지 넘치는 애런의 모습이 담겨져 눈길을 끈다.
정식 데뷔 전부터 그 실력을 인정받은 애런이 자신의 첫 정규앨범을 통해 어떤 음악적 행보를 보여줄지 기대가 모아진다. /mk3244@osen.co.kr
[사진] 뮤직비디오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