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마마무 멤버 화사가 ‘노브라 공항패션’으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가운데, 화사의 행보를 응원하는 팬들의 지지 성명문은 사실이 아닌 것으로 드러났다. 마마무의 팬들은 화사에 대한 변함없는 응원을 이어가고 있지만, 작성한 적 없는 지지 성명문에 대해서는 정정을 요청하고 나섰다.
화사는 지난 7일 ‘SBS 슈퍼콘서트 인 홍콩’ 스케줄을 마치고 인천 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했다. 당시 화사의 입국 현장을 촬영한 영상이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화사가 입국 당시 상의 속옷을 착용하지 않은 모습이었다며 많은 관심이 쏠리기 시작했다.
화사의 공항패션이 화제를 모으면서 ‘노브라’에 대한 다양한 반응이 오가며 이슈가 커지기 시작했다. “민망하다”는 지적도 있었지만, 대부분 “자연스럽다”라며 화사를 지지하는 분위기였다. 특히 화사가 그동안 예능이나 무대를 통해서 보여줬던 솔직하고 자신감 있는 행보가 평소 모습에서도 그대로 전해지며 팬들의 지지가 이어졌다.
하지만 예상하지 못했던 이슈로 화사에 대한 지나친 관심이 이어지자 화사의 팬들이 일부 부정적인 반응에 대해서 ‘화사를 지지한다’ 한다는 내용의 성명문을 발표했다는 보도가 나왔다. 여러 매체에서 온라인 커뮤니티인 ‘디시인사이드 마마무 갤러리’에서 화사에 대한 지지 성명문을 발표했다며, 이와 관련된 내용을 보도한 것.
보도에 따르면 ‘지지 성명문’에는 “평소 화사는 본인만의 개성을 추구한 자연스러운 패션을 선호했으며, 이번 공항 패션 또한 전혀 어색함 없이 화사만의 장점을 부각했다. 하지만 일부 대중이 제기하는 논란은 그저 질투심 어린 치기에 불과한 과잉 반응을 나타낸 것이라 생각하므로 심히 유감을 표명하고 싶다”라는 내용이 담겨 있다. 화사의 패션과 행보를 응원한다는 내용이었다.
여러 매체에 걸쳐서 화사 지지 성명문이 보도됐지만, 이에 대해서 ‘디시인사이드 마마무 갤러리’ 측은 황당하다는 반응이었다. 지지 성명문을 작성한 사실이 없다는 것. 실제로 커뮤니티에서 많은 팬들이 지지 성명문과 관련해 “사실이 아니”라며 정정을 요구하는 글을 게재하기도 했다. 화사의 공항패션 이슈가 예상하지 못했던 방향으로 흐리고 있는 모습이다.
물론 지지 성명문이 아니더라도 화사의 솔직하고 당당한 행보를 응원한다는 팬들의 반응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노브라 공항패션’ 사건이 논란이라기보단 화사를 향해 쏟아지고 있는 큰 관심을 보여주는 ‘이슈’이기 때문. 팬들은 여전히 솔직하고 당당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화사에게 많은 응원을 보내고 있다. /seon@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