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7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도 1위..2위 엑소⋅3위 위너
OSEN 선미경 기자
발행 2019.07.13 08: 46

  
그룹 방탄소년단이 7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 결과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엑소, 3위는 위너 순이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6월 11일부터 2019년 7월 12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62,151,436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6월 브랜드 빅데이터 75,212,643개 와 비교해보면 17.37% 줄어들었다.

방탄소년단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 soul1014@osen.co.kr

2019년 7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엑소, 위너, SF9, 세븐틴, 뉴이스트, NCT, 인피니트, 샤이니, 동방신기, 스트레이 키즈, 에이티즈, 아스트로, AB6IX, 2PM, 빅스, 핫샷, 리미트리스, 트레이, 비투비, 몬스타엑스, 갓세븐, 디크런치, 더보이즈, 원팀, 틴탑, 블락비, 비스트, B1A4, 젝스키스 순으로 분석됐다.
1위, 방탄소년단 (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3,847,008 미디어지수 4,617,216 소통지수 3,139,712 커뮤니티지수 3,632,5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236,505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8,601,065와 비교하면 18.09% 하락했다.
2위, 엑소 ( 수호, 찬열, 카이, 디오, 백현, 세훈, 시우민, 레이, 첸, 타오, 루한, 크리스 ) 브랜드는 참여지수 394,944 미디어지수 1,834,752 소통지수 1,154,538 커뮤니티지수 1,422,0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06,308 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4,034,002 와 비교하면 19.14% 상승했다.
1일 오후 서울 삼성동 SMTOWN 코엑스 아티움에서 진행된 '엑소' 정규 5집 음감회에서 그룹 엑소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 soul1014@osen.co.kr
가수 위너가 25일 오후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18 SBS 가요대전'에 참석해 레드카펫 행사를 갖고 있다. /jpnews@osen.co.kr
3위, 위너 ( 강승윤, 이승훈, 송민호, 김진우 ) 브랜드는 참여지수 285,736 미디어지수 1,196,800 소통지수 561,996 커뮤니티지수 503,8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48,404 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1,002,326 와 비교하면 154.25% 급등했다.
4위, SF9 ( 영빈, 인성, 재윤, 다원, 로운, 주호, 유태양, 휘영, 찬희 ) 브랜드는 참여지수 125,664 미디어지수 1,682,944 소통지수 104,011 커뮤니티지수 331,61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44,238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598,748 와 비교하면 274.82% 급등한 수치다. 
5위, 뉴이스트 ( JR, Aron, 백호, 황민현, 렌 ) 브랜드는 참여지수 491,216 미디어지수 603,392 소통지수 553,888 커뮤니티지수 429,69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78,193 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2,847,987와 비교하면 27.03% 하락했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19년 7월 분석에는 방탄소년단, 엑소, 위너, SF9, 세븐틴, 뉴이스트, NCT, 인피니트, 샤이니, 동방신기, 스트레이 키즈, 에이티즈, 아스트로, AB6IX, 2PM, 빅스, 핫샷, 리미트리스, 트레이, 비투비, 몬스타엑스, 갓세븐, 디크런치, 더보이즈, 원팀, 틴탑, 블락비, 비스트, B1A4, 젝스키스, FT아일랜드,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슈퍼주니어, 온니원오브, 알파벳, 신화, 베리베리, 2AM, 펜타곤, 베네핏, 빅톤, 하이라이트, 브로맨스, 엔티크, BAP, JBJ95, 골든차일드, JYJ, CIX, 보이프렌드 를 분석했다. /seon@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