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몬스타엑스의 아이엠, 글로벌 팬들이 주목한 매력 부자다.
몬스타엑스의 ‘팔방미인’으로 꼽히고 있는 아이엠의 행보에 글로벌 팬들의 주목이 이어지고 있다. 몬스타엑스에서는 막내지만 듬직한 매력으로 팀을 이끌며 특유의 매력을 발산 중. 아이엠은 음악적 역량은 물론, 늘 성장을 이어가는 모습으로 착실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성장형 그룹 몬스타엑스답게 멤버 개개인의 역량 또한 차곡차곡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무엇보다 아이엠은 다채로운 매력으로 활약을 이어가며 글로벌 팬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멤버다. 몬스타엑스 멤버이자 솔로 믹스테이프로 자신만의 음악색을 어필하기도 하며, 특별한 커버로 ’목소리 미남’ 역할을 해내기도 한다.
특히 아이엠은 음악적으로 다양한 모습을 자주 보여줘 팬들의 반응이 더욱 뜨겁다. 아이엠은 ‘짐슬돌’로 대표되는 몬스타엑스에서 강렬한 랩을 담당하고 있다. 특유의 매력적인 보이스로 묵직한 울림을 주는가 하면, 몬스타엑스 앨범에 자작곡을 수록하며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아이엠은 지난 4월 솔로 믹스테이프 ‘호라이즌(HORIZON)’을 발표하며 몬스타엑스와는 또 다른 색깔을 드러내기도 했다. 음악적으로 더욱 성숙하고 깊어진 아이엠의 감성을 담아냈다. 지난해 2월 발표했던 솔로 믹스테이프 ‘플라이 위드 미(Fly with me)’ 이후 1년 만에 발표한 아이엠의 새로운 솔로로 착실한 성장을 입증했다.
아이엠의 솔로 믹스테이프에는 미국 유명 아티스트인 엘헤이와의 협업도 성사됐는데, 감각적인 음악 스타일의 두 가수가 만나 높은 완성도는 물론 시너지를 발휘했다는 평을 받기도 했다. 아이엠은 솔로 믹스테이프로 미국 빌보드와 영국 메트로 등 해외 언론의 주목을 받기도 했다.
래퍼로서 색깔이 확실한 아이엠이지만 최근에는 또 다른 매력으로 주목받기도 했다. 아이엠는 최근 공식 SNS와 유튜브 채널에 가수 아이유의 ‘밤편지’를 커버한 스페셜 영상을 공개했다. 나른하면서도 차분한 매력이 더해진 아이엠의 ‘밤편지’는 뜨거운 호응을 받고 있는 상황. 아이엠은 래퍼임에도 불구하고 특유의 매력적인 보컬로 ‘밤편지’를 색다르게 해석하며 ‘매력 부자’임을 보여줬다.
또 아이엠은 몬스타엑스의 월드투어 중에는 인터뷰 담당 멤버가 돼 팀을 전 세계에 알리고 있기도 하다. 몬스타엑스가 한 단계씩 쌓아올린 성장으로 글로벌 팬들의 주목을 받는 K팝 스타로 성장하며 해외 언론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가운데, 미국에서 유년 시절을 보낸 적이 있는 아이엠이 팀을 대표해 영어 인터뷰 등을 진행하는 것.
앞서 지난해에도 영국 BBC 라디오에서 단독 인터뷰를 갖는가 하면, 미국 10대 일간지 시카고 트리뷴에서 아이엠의 단독 인터뷰가 대서특필되기도 했다. 해외 활동에서 아이엠의 똑부러진 활약으로, 글로벌 대세의 입지를 더욱 탄탄하게 단지고 있는 몬스타엑스다.
아이엠이 몬스타엑스의 팔방미인, 매력부자인 이유다. /seon@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