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온킹' 2주 연속 주말 박스오피스 1위..전 세계 10억 달러 목전[공식입장]
OSEN 김보라 기자
발행 2019.07.29 08: 44

 디즈니가 선사하는 감동 대작 '라이온 킹'(감독 존 파브로, 수입배급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이 영진위 통합전산망 기준, 2주 연속 대한민국 박스오피스 정상의 왕좌에 올랐다.
영화 '라이온 킹'은 신작 한국 영화 대작 '나랏말싸미' 및 '레드슈즈' '명탐정 코난: 감청의 권' 등 여름방학을 맞아 개봉한 애니메이션들을 모두 압도적으로 제쳤다.
디즈니 '알라딘'과 함께 나란히 1,2위를 차지한 '라이온 킹'은 '알라딘'처럼 여름 극장가 장기 흥행까지 예고한다. 개봉 12일간 370만 명을 넘은 영화 '라이온 킹'은 조만간 '알라딘'에 이어 디즈니 라이브액션 최고 흥행작으로 등극할 것으로 보인다.

영화 스틸사진

이와 함께 북미에서는 단숨에 3억 5천만 불 수익을 돌파하며 '알라딘'의 흥행 기록을 뛰어넘었다. 이와 함께 2019년 북미 박스오피스 차트는 1위 '어벤져스: 엔드게임', 2위 '캡틴 마블', 3위 '토이 스토리4', 4위 '라이온 킹', 5위 '알라딘'이 랭크 되는 기염을 토했다.
더불어 전 세계에서도 '알라딘'에 이어 10억 달러 수익 돌파를 목전에 두며 그야말로 전 세계 박스오피스를 장악한 흥행킹의 면모를 보여줬다. '라이온 킹'은 개봉 3주차임에도 신작 '마이펫의 이중생활2'등을 제치고 외화 예매율 1위 및 꾸준한 입소문을 유지하며 올여름 단연 에듀테이닝 무비이자 힐링 무비로 각광받고 있다.
'라이온 킹'은 심바가 삼촌 스카의 음모로 아버지를 잃고 왕국에서 쫓겨난 뒤, 날라와 친구들과 함께 진정한 자아와 왕좌를 되찾기 위해 여정을 떠나는 스펙터클 감동 대작. 올 여름 최고의 화제작 '라이온 킹'은 IMAX, 4DX, 리얼 3D, 돌비 등 다양한 포맷으로 절찬 상영 중이다./ watch@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