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몬스타엑스의 소속사 측이 멤버 원호의 논란과 관련, “원호가 몬스타엑스를 탈퇴한다”라고 밝혔다.
원호의 소속사 스타쉽 엔터테인먼트는 31일 오후 보도자료를 통해 “당사는 원호와 논의했는데 ‘개인사로 더 이상 그룹에 피해를 끼치고 싶지 않다’는 그의 의견을 존중했다”라며 이 같이 전했다.
본인과 소속사 측의 결정에 따라 원호는 향후 그룹 몬스타엑스로서 활동을 하지 않게 된다.
소속사 측은 이어 “몬스타엑스의 스케줄은 6인 체제로 진행될 예정”이라며 “팀 사정으로 이번 활동과 관련된 많은 관계자들에게 폐를 끼친 점에 대해 이 자리를 빌려 죄송하다는 말씀드린다”고 했다.
이어 소속사 측은 “먼저 몬스타엑스에게 많은 사랑을 보내주시는 팬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린다”면서도 “하지만 당사는 이 사안에 있어 악의적이고 왜곡된 주장에 대해 법적 대응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스타쉽 측은 “갑작스러운 소식으로 많은 팬들에게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하다”면서 “항상 몬스타엑스를 위해 응원해주시고 아껴주신 팬들께 실망스러운 소식을 전해드려서 정말 죄송하다는 말씀드리며 더욱 성숙해진 모습으로 좋은 음악과 무대를 보여드리겠다”라고 다시 한 번 사과의 말을 전했다.
이날 앞서 원호는 공식 팬카페에 장문의 자필편지를 게재하며 탈퇴 소식을 직접 전했던 바. “제일 먼저 팬들에게 늘 좋은 시간만 만들어 주겠다는 약속을 지키지 못한 점과 저로 인해 상처를 드리게 된 것을 진심으로 사과드리고 싶다”며 “제가 몬스타엑스 멤버로 활동하는 동안 과분한 축복과 사랑을 받았다.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다. 함께 고생했던 멤버들에게 같이 있어줘서 너무 고마웠고 사랑한다고 전하고 싶다”고 밝혔다.
원호는 몬스타엑스 멤버들은 관련이 없다면서 “멤버들에게 만큼은 응원과 격려를 조심스레 부탁드린다. 저 같은 사람 때문에 멤버들이 멈추고 상처입기에 너무나도 좋은 사람들”이라며 “행복을 누릴 수 있게 만들어준 스태프와 멤버들, 마지막으로 팬들에게 너무나도 감사드리고 죄송하다”고 전했다.
다음은 원호의 자필편지 전문.
원호입니다. 제일 먼저 팬 분들에게 늘 좋은 시간만 만들어 주겠다는 약속을 지키지 못한 점과 저로 인해 상처를 드리게 된 것을 진심으로 사과드리고 싶습니다. 또한 저의 개인적인 일들로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려 송구스럽습니다.
제가 몬스타엑스 멤버로 활동하는 동안 과분한 축복과 사랑을 받았습니다.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또한 함께 고생했던 멤버들에게 같이 있어줘서 너무 고마웠고, 사랑한다고 전하고 싶습니다. 정말 미안한 마음까지도.
저에게 철없던 시절과 크고 작은 과오들이 있었지만 연습생이 되고 데뷔를 한 후 한눈 팔지 않고 제 자신에게 부끄럽지 않게 노력해왔습니다.
저는 오늘부로 몬스타엑스에서 탈퇴한다는 마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저와 관련된 불미스러운 상황들로 멤버들까지 피해를 입게되어 미안하고, 무엇보다 저를 믿어주신 팬분들께 실망을 끼쳐드려 죄송한 마음뿐입니다. 저로 인해 많은 분들이 힘들어하시는 모습을 더 이상 지켜볼 수 없어서 내린 결정입니다.
멤버들을 비롯하여 저를 믿어주고 응원해주신 팬 여러분들께 다시 한 번 진심으로 고개숙여 사과드립니다. 몬스타엑스에게 힘이 되어주세요. 멤버들은 저와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멤버들에게 만큼은 응원과 격려를 조심스레 부탁드립니다.
이대로 저 같은 사람 때문에 멤버들이 멈추고 상처입기에 너무나도 좋은 사람들입니다. 이때까지 이런 행복을 누릴 수 있게 만들어준 스태프들과 멤버들, 마지막으로 팬분들에게 너무나도 감사드리고 죄송합니다.
다음은 스타쉽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스타쉽 엔터테인먼트입니다.
먼저, 몬스타엑스에게 많은 사랑을 보내주시는 팬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당사는 몬스타엑스 멤버 원호와 논의 끝에 개인사로 더 이상 그룹에 피해를 끼치고 싶지 않다는 원호의 의견을 존중하여 오늘 자로 멤버 원호가 몬스타엑스를 탈퇴하는 것으로 결정하였습니다. 하지만 당사는 이 사안에 있어 악의적이고 왜곡된 주장에 대해 법적 대응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갑작스러운 소식으로 많은 팬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멤버 원호는 금일 이후 스케줄부터 참여하지 않으며, 향후 몬스타엑스의 스케줄은 6인 체제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팀 사정으로 이번 활동과 관련된 많은 관계자분들께 폐를 끼친 점에 대해 이 자리를 빌려 죄송하다는 말씀드립니다.
마지막으로, 항상 몬스타엑스를 위해 응원해주시고 아껴주신 팬분들께 실망스러운 소식을 전해드려서 정말 죄송하다는 말씀드리며, 더욱 성숙해진 모습으로 좋은 음악과 무대를 보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watch@osen.co.kr
[사진] OSEN 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