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머니', 3일 연속 흥행 1위..연일 관객수 상승세 흥행 위력 입증 [공식]
OSEN 하수정 기자
발행 2019.11.16 08: 45

개봉 후 뜨거운 입소문 열풍을 이끌고 있는 영화 '블랙머니'(감독 정지영, 제공배급 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 제작 질라라비·아우라픽처스)가 3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 연일 스코어 상승세를 보이며 놀라운 흥행 파워를 과시하고 있다.
수사를 위해서라면 거침없이 막 가는 '막프로' 양민혁 검사가 자신이 조사를 담당한 피의자의 자살로 인해 곤경에 처하게 되고, 누명을 벗기 위해 사건의 내막을 파헤치다 거대한 금융 비리의 실체와 마주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금융범죄 실화극 '블랙머니'가 누적 관객수 42만 9,880명을 돌파하며 3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블랙머니'는 지난 15일 16만 671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지난 13일 개봉, 박스오피스 1위로 출발한 '블랙머니'는 개봉 이튿날인 14일 전일 대비 약 10% 상승한 12만 2,563명을 동원한 데 이어 셋째 날인 15일에는 30% 상승한 16만 671명의 관객을 끌어 모으는 데 성공했다. 

이 같이 연일 가파른 상승세를 이어가며 막강한 흥행 위력을 입증한 '블랙머니'는 개봉 후 높은 실관람객 평점 수치를 기록하며 11월 극장가 뜨거운 입소문 열풍을 이끌고 있어 개봉 첫 주 주말 흥행 성적을 기대케 한다.
'블랙머니'를 본 관객들은 “실화를 바탕으로 구성된 내용이기에 현실을 직면하라고 말해주는 영화”, “현실 반영 120%! 믿고 보는 조진웅의 연기가 사이다!”, “검사 조진웅 캐릭터의 설정은 신의 한 수”, “의미와 재미 쌍끌이! 어려운 경제관련 영화 중 또 하나의 웰메이드 작품!”, “경제에 무심했던 것을 뼈저리게 후회하게 만들어준 영화. 사실 관계에 대해 좀 더 알고 싶어졌다”, “때론 통쾌하게, 가슴 아프게! 정지영 감독의 강력한 한방”, “올해 꼭 봐야할 영화!”, 불도저같이 밀어붙이는 조진웅의 모습! 에너지 넘친다!”, “배우들 연기만으로 꽉 찬 영화!” 등 실화 소재를 바탕으로 한 탄탄한 스토리와 뒤통수를 후려치는 강렬한 메시지, 믿고 보는 배우 조진웅, 이하늬의 열연에 대해 극찬을 아끼지 않으며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증폭시키고 있다.
3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며 막강 흥행 파워를 과시한 영화 '블랙머니'는 현재 전국 극장에서 상영 중이다.
 
/ hsjssu@osen.co.kr
[사진] 영화 포스터,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