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머니', 6일 연속 부동의 흥행 1위..개봉일보다 높은 관객수 [공식]
OSEN 하수정 기자
발행 2019.11.19 08: 07

관객들의 뜨거운 입소문과 함께 흥행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영화 '블랙머니'(감독 정지영, 제공배급 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 제작 질라라비·아우라픽처스)가 개봉 2주 차에 접어든 지난 18일, 11만 8361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6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수사를 위해서라면 거침없이 막 가는 ‘막프로’ 양민혁 검사가 자신이 조사를 담당한 피의자의 자살로 인해 곤경에 처하게 되고, 누명을 벗기 위해 사건의 내막을 파헤치다 거대한 금융 비리의 실체와 마주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금융범죄 실화극 '블랙머니'가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 기준 누적 관객수 116만 8,697명을 돌파하며 6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블랙머니'는 지난 18일 11만 8,361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13일 개봉 이후 줄곧 부동의 박스오피스 정상을 기록, 식지 않는 흥행세를 이어갔다. 개봉 5일만에 100만 관객 돌파, 평일 대비 주말 관객 100% 상승하며 놀라운 흥행 파워를 과시했던 '블랙머니'는 개봉 2주 차에 접어든 월요일, 이례적으로 개봉일(11만 1,658명)보다 높은 스코어를 기록하며 다시 한번 전 세대 관객을 사로잡은 입소문의 힘을 실감케 했다. 
전체 박스오피스 1위와 함께 박스오피스 TOP10 중 좌석판매율 1위, 한국영화 예매율 1위, 개봉작 예매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블랙머니'는 개봉 2주 차에도 뜨거운 흥행 열기를 이어가며 장기 흥행을 예고하고 있다.
또한 실관람객 평점인 CGV 골든에그지수 96%로, 전 세대 관객들로부터 고른 지지를 받고 있는 '블랙머니'는 “탄탄한 스토리 전개와 모든 배우들의 호연, 거기에 뭉클한 감동”, “양민혁(조진웅) 보고 좀 배워라. 아니, 좀 느껴라. 대추천”, “조진웅 띵작 탄생!”, “계속되는 긴장감과 배우들의 명품 연기!”, “영화를 보면서 잠시도 눈을 뗄 수 없었고 우리가 몰랐던 일에 대해선 화도 나고… 기립박수라도 보내고 싶었다”, “흥미진진하고, 쉽고, 재밌고, 몰입도 최고다! 온몸으로 내달리는 직진 캐릭터와 함께 시원시원하게 내달린다” 등 관객들의 아낌없는 호평이 쏟아지고 있는 중이다.
6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며 흥행 순항 중인 영화 '블랙머니'는 조진웅, 이하늬, 이경영, 강신일 등이 출연했다.
 
/ hsjssu@osen.co.kr
[사진] 영화 포스터,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