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러브 포엠' 음원차트 1위+줄세우기 "고생한 것도 버틴 것도 다 네 덕분"
OSEN 김은애 기자
발행 2019.11.19 08: 46

 아이유가 다섯번째 미니앨범 '러브 포엠'(Love poem)으로 음원차트를 휩쓴 가운데 발매 소감을 전했다.
아이유는 지난 18일 자신의 SNS에 "가라 #러브포엠 고생한 것도 버틴 것도 다 네 덕분이었다♥"라는 글과 함께 두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아이유는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미니 5집 '러브 포엠'을 공개했다. '러브 포엠'은 1년만에 가수로 돌아온 아이유의 또 다른 성장한 모습을 보여준다.

/아이유 SNS

/아이유 SNS
특히 아이유의 이번 타이틀곡 '블루밍'(Blueming)은 19일 오전 8시 기준 멜론, 지니, 올레뮤직, 플로, 벅스, 소리바다 등에서 1위를 차지했다.
여기에 수록곡들이 모든 차트 10위권을 도배하며 완벽한 '줄 세우기'에 성공했다. 소리바다, 벅스에서는 앨범에 수록된 6곡이 1∼6위에 나란히 늘어선 장면이 연출됐다. 멜론에서는 1∼4위가, 지니와 올레뮤직에서는 1∼5위가 모두 수록곡으로 채워졌다.
한편 아이유는 투어 콘서트 'Love, poem'을 광주, 인천, 부산에서 개최하고 오는 23일과 24일 서울 공연을 남겨 두고 있다. 오는 12월부터는 대만, 싱가포르, 마닐라, 쿠알라룸푸르, 방콕, 자카르타등 해외 투어를 통해 팬들을 만난다. /misskim321@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