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로코 – 녹두전’의 OST 스페셜 앨범이 발매된다.
KBS 2TV 월화드라마 ‘조선로코 – 녹두전’이 종영한 가운데, 오늘(26일) 오후 12시에 OST 스페셜 앨범이 공개된다.
‘조선로코 - 녹두전’ OST 스페셜 앨범에는 이제 막 사랑을 시작한 풋풋한 감성을 노래한 NCT U의 ‘Baby Only You’를 비롯해 사랑하는 이를 곁에서 지켜준다는 내용의 시적인 가사로 사랑받은 윤하(YOUNHA)의 ‘빛이 되어줄게’, 드라마의 청량함을 극대화해 준 우지(세븐틴)의 ‘Miracle’, 내 생애 완벽한 사랑을 고백한 거미 ‘가장 완벽한 날들’, 주인공들의 설레는 마음을 표현해준 산들의 ‘내 안에 맴돌아’가 수록돼 있다.
이어 극 중 주인공들의 비극적인 운명 속에 이별해야만 하는 감정을 잘 담아냈던 민서의 ‘아프고 아파서’, 드라마에 분위기를 극대화하며 시청자들에게 엄청난 찬사를 받았던 김연지의 ‘흉터’, 잡을 수 없는 상대에 대한 애틋한 마음을 노래해 주인공들의 마음을 대변했던 허각의 ‘너의 온기’가 수록되어 더욱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동주와 녹두의 순수한 사랑을 담은 작곡 공모전 우승작 박재정의 ‘햇살 바람 별빛 그대’, 주인공들의 아련한 사랑을 노래한 김나연의 ‘끝나지 않은 이 멜로디’까지 총 10곡의 가창 곡들과 드라마의 분위기를 극대화하며 시청자들의 마음을 움직였던 총 27곡의 SCORE 트랙으로 구성됐다.
‘조선로코 - 녹두전’의 음악은 ‘태양의 후예’, ‘구르미 그린 달빛’, ‘동백꽃 필 무렵’등 수많은 드라마의 음악을 맡아 대중들에게 큰 사랑과 찬사를 받아왔던 OST의 거장 음악감독 개미가 진두지휘했으며, 이번 ‘조선로코 – 녹두전’에서도 극 중 주인공들의 감정선과 드라마의 분위기에 딱 맞는 완성도 높은 음악을 선보여 웰메이드 OST를 완성했다.
지난 22일부터 '조선로코 - 녹두전' OST 스페셜 음반 예약 판매가 시작됐으며 정식 판매는 26일부터 시작된다. /seon@osen.co.kr
[사진]모스트콘텐츠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