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는 물론 전세계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영화 ‘기생충’(감독 봉준호, 제작 바른손이앤에이, 배급 CJ엔터테인먼트)의 블루레이와 DVD가 출시된다.
주연배우 송강호, 이선균, 조여정, 최우식, 박소담, 이정은, 장혜진, 박명훈 등이 함께 모여 코멘터리 녹음도 진행할 예정이다.
21일 오후 한 관계자는 OSEN에 “DVD, 블루레이가 나온다”며 “공식 버전 자체가 감독 버전이라서 감독판은 아니다”라고 전했다.
DVD 및 블루레이에는 영화에 대한 봉준호 감독과 배우들의 코멘터리는 물론, 미공개 영상 등이 포함될 예정이지만 러닝타임은 개봉한 공식 버전 그대로 131분이 될 전망이다.
지난해 9월부터 ‘기생충’의 각본집과 스토리 보드북이 인기 리에 판매되고 있다.
‘기생충’은 지난해 5월 개봉한 봉준호 감독의 7번째 장편 영화로, 우리나라 상류층과 하류층, 두 가족의 만남을 다룬 블랙 코미디 가족드라마다.
한국 영화 역사상 처음으로 72회 칸 국제영화제에서 황금종려상을 수상했으며, 77회 골든 글로브에서는 외국어 영화상을 받았다.
또한 70회 ACE(미국 편집자 조합상)에서 드라마 부문 최우수 편집상, 26회 SAG 어워즈(미국 배우 조합상)에서는 대상 격인 앙상블상을 차지했다./ watch@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