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작 웹툰 팬층의 기대를 받고 있는 '이태원 클라쓰'의 첫 번째 OST가 오는 31일 오후 6시에 공개된다.
JTBC '이태원 클라쓰'는 화제성과 흥행성을 동시에 인정받으며 웹툰 마니아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은 동명의 다음웹툰을 원작으로 제작되는 드라마로 박서준, 김다미, 유재명, 권나라 등 클래스 다른 배우들이 출연을 확정 지으며 일찌감치 2020년 상반기 최고의 기대작으로 주목받은 드라마다.
'이태원 클라쓰' OST의 첫 번째 주자로는 지난해 '슈퍼밴드'를 통해 ‘영혼을 울리는 목소리’라는 극찬을 받은 이찬솔이 참여하였다. 이찬솔의 감성 가득한 목소리가 묵직한 감동을 더하는 'Still Fighting It'은 미국의 프로듀서이자 싱어송라이터인 Ben Folds가 2001년 발표한 솔로 데뷔 앨범 'Rockin’ The Suburbs'에 수록되었던 곡이다.
이 곡은 Ben Folds가 자신의 아들을 생각하며 만든 곡으로 성장에 수반되는 성장통에 대한 송가이다. 광고, TV 프로그램 등에 배경음악으로 사용되며 대중에게도 친숙한 이 곡은 소신을 포기하지 않는 삶을 가르친 새로이의 아버지와 새로이(박서준)의 서사를 뒷받침하며 드라마 시청자와 리스너들에게 뭉클한 감동을 전해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는 불합리한 세상 속, 고집과 객기로 뭉친 청춘들의 '힙'한 반란을 그린 작품으로 세계를 압축해 놓은 듯한 이태원의 작은 거리에서 각자의 가치관으로 자유를 쫓는 그들의 창업 신화를 다이내믹하게 그려낼 예정이다. '구르미 그린 달빛', '연애의 발견' 등을 통해 감각적인 연출력을 인정받은 김성윤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웹툰 '이태원 클라쓰'로 통쾌한 재미와 깊은 공감을 선사한 원작자 조광진 작가가 직접 대본 집필을 맡았다.
매주 금, 토요일 오후 10시 50분 방송.
/seunghun@osen.co.kr
[사진] ㈜블렌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