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즈, 폭발적 고음+몽환 감성 담은 찬란한 사랑 노래 'The Day' [퇴근길 신곡]
OSEN 지민경 기자
발행 2020.01.31 18: 01

밴드 아이즈(IZ)가 아름다운 사랑 노래로 돌아왔다. 
아이즈는 3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세 번째 싱글앨범 ‘더아이즈(THE:IZ)’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The Day’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아이즈의 싱글 3집 앨범 '더아이즈'는 ‘누구나 생각하면 떠오르는 아이즈’를 의미하며, 이미 알고 있는 대상을 지칭할 때 쓰는 ‘THE(더)’를 활용해 밴드하면 생각나는 K록 대표 밴드가 되고 싶은 열망을 담았다.

싱글 1집 'RE:IZ(리아이즈)'부터 싱글 2집 'FROM:IZ(프롬아이즈)’를 거쳐 꾸준한 음악 작업과 활동을 통해 이제 아이즈의 잠재력을 보여주고자 하는 각오가 엿보이는 앨범이다. 
이번 신보에는 타이틀곡 ‘더 데이’ 외에도 모던 록 사운드로 시작해 강렬한 얼터너티브 록 사운드로 전환되는 반전이 매력적인 곡 ‘슈퍼스티션(Superstition)’과 감미로운 보컬이 돋보이는 겨울 감성곡 ‘씨유(See you)’까지 총 3트랙으로 구성됐다.
타이틀곡 ‘The Day’는 브리티시 팝 록 스타일의 미디엄 템포 곡으로 가볍게 리듬을 탈 수 있는 드럼 비트에 세련된 신스 사운드를 녹여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보컬 지후의 폭발적인 고음이 인상적. 
"아무도 듣지 못해도 / 너만은 이 목소릴 알아낼 거야" "노래 해야 해 저 시간을 넘어 / 내 바램을 담아 / 가장 빛나는 우리 자리로 / 눈부실 그때로 닿을 때까지 난"
몽환적인 감성을 담고 있는 보컬은 기존의 아이즈 곡들과는 색다른 모습을 보이며, 누군가를 향한 그리움을 애절하거나 쓸쓸하게 표현한 여타 곡들과는 다르게 아름답고 찬란하게 그려냈다.
또한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는 여행객과 호텔리어로 변신한 멤버들의 깨알같은 연기와 아름다운 영상미가 돋보인다.  
K록의 새로운 장르를 열고 싶다는 야심찬 포부를 전한 아이즈가 앞으로 어떤 밴드로 성장할지 기대가 모아진다. /mk3244@osen.co.kr
[사진] 뮤직비디오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