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호동, 2월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1위..유재석 2위·이영자 3위
OSEN 이승훈 기자
발행 2020.02.01 10: 12

방송인 강호동이 2월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분석 결과 1위에 이름을 올렸다. 2위는 유재석, 3위는 이영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월 2일부터 2020년 2월 1일까지의 예능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48,251,01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과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을 측정했다.
2020년 2월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강호동, 유재석, 이영자, 김구라, 박나래, 박명수, 장도연, 김희철, 전현무, 서장훈, 송해, 이효리, 이상민, 김종국, 신동엽, 김종민, 양세형, 이광수, 유병재, 은지원, 김성주, 이경규, 김영철, 이수근, 송지효, 문세윤, 양세찬, 하하, 노홍철, 김숙 순으로 분석됐다.

1위, 강호동 브랜드는 참여지수 1,149,364 미디어지수 275,725 소통지수 465,498 커뮤니티지수 956,0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46,626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700,191보다 67.43% 상승했다.​
2위, 유재석 브랜드는 참여지수 635,057 미디어지수 534,392 소통지수 904,850 커뮤니티지수 698,95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73,250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8,239,310보다 66.34% 하락했다.​
3위, 이영자 브랜드는 참여지수 1,208,407 미디어지수 102,861 소통지수 587,961 커뮤니티지수 361,39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60,626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351,593보다 67.26% 상승했다.
4위, 김구라 브랜드는 참여지수 675,598 미디어지수 181,764 소통지수 417,404 커뮤니티지수 606,01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80,784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707,922보다 10.12% 상승했다.​
5위, 박나래 브랜드는 참여지수 502,187 미디어지수 178,695 소통지수 509,751 커뮤니티지수 533,28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23,917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5,514,208보다 68.74% 하락했다.
한편, 이번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예능방송인 50명인 강호동, 유재석, 이영자, 김구라, 박나래, 박명수, 장도연, 김희철, 전현무, 서장훈, 송해, 이효리, 이상민, 김종국, 신동엽, 김종민, 양세형, 이광수, 유병재, 은지원, 김성주, 이경규, 김영철, 이수근, 송지효, 문세윤, 양세찬, 하하, 노홍철, 김숙, 정형돈, 김병만, 안정환, 유희열, 정준하, 조세호, 김준호, 박미선, 송은이, 김국진, 안영미, 김용만, 차태현, 김신영, 윤정수, 지석진, 신봉선, 이국주, 이휘재, 박수홍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뤄졌다.
/seunghun@osen.co.kr
[사진] OSEN DB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