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즈, '인기가요' 컴백 신고식 '성공'..비주얼도 물올랐네
OSEN 박소영 기자
발행 2020.02.02 18: 36

밴드 아이즈(IZ)가 SBS ‘인기가요’에 출연하며 컴백 첫 주 팬들에게 확실한 눈도장을 찍었다.
아이즈는 오늘(2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 출연해 신곡 ‘더데이(The Day)’로 컴백 무대를 선보였다. 지난달 31일, 싱글 3집 ‘THE:IZ(더아이즈)’로 컴백한 아이즈는 지금까지 보여줬던 강렬한 무대와는 달리 감성 록 분위기를 살린 몽환적이고 아름다운 무대로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싱글앨범 ‘더아이즈’는 ‘누구나 생각하면 떠오르는 아이즈’를 의미하며 밴드하면 아이즈가 떠오를 수 있게 K록 대표 밴드가 되고 싶은 열망을 담았다. 타이틀곡 ‘더 데이’는 브리티시 팝 록 스타일로 몽환적인 감성을 담고 있다. 가볍게 리듬을 탈 수 있는 드럼 비트에 세련된 신스 사운드를 녹였고, 보컬 지후의 화려한 고음 퍼포먼스로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애절하거나 쓸쓸한 사랑 노래와는 달리, 신비롭고 찬란하게 그려낸 이번 신곡 ‘더데이(The Day)’의 분위기를 살린 무대는 수많은 별빛 아래 꿈 속의 한 장면을 보는 듯하다. 멤버들의 아름다운 연주와 함께 MBC 예능 ‘복면가왕’ 심마니로 가왕 못지 않는 실력을 선보였던 보컬 지후는 엄청난 고음을 소화하며 폭풍 가창력으로 다시 한 번 실력을 입증했다.
지난 1일, MBC ‘쇼! 음악중심’을 시작으로 컴백 활동 신호탄을 쏘아 올린 아이즈는 그동안 보여줬던 무대보다 한층 더 성숙한 무대로 눈길을 끈다. K록 대표 밴드가 되기 위한 아이즈의 컴백 출사표가 과연 밴드 음악 시장에서 어떤 돌풍을 일으킬지 기대를 모은다.
한편 오늘(2일) SBS ‘인기가요’에 출연한 아이즈는 다양한 공연 무대와 방송으로 활발한 컴백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comet568@osen.co.kr
[사진] 인기가요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