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이 또 다시 선행에 나섰다. 이번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을 위해서 광고 모델료 전액을 기부한 것. 백종원은 힘을 모아서 이 위기를 극복하자는 메시지도 함께 전했다.
백종원은 9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백종원의 요리비책'에 동영상을 올렸다.
백종원은 영상에서 맥주 안주를 만드는 것을 알려주는 이유에 대해 설명하면서 기부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그는 "이 시국에 맥주 광고 모델이라 부담이 많이 됐다"라며 모델료는 작지 않고 액수는 밝힐 수 없다. 같이 힘내자는 의미로 여러분의 힘을 모아서 광고 모델료 전액을 기부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제가 SBS와 인연이 있어서 SBS에서 코로나19 대책을 위해서 모금을 시작한다고 해서 전액 기부하기로 했다"고 기부 과정을 설명했다.
백종원은 힘을 내자고 용기를 줬다. 백종원은 "우리 국민들은 위기 때 빛을 발하는 국민이라고 생각한다"며 "같이 동참해서 잘 이겨내실 것이라고 생각한다. 힘들었다가 이겨내면 정말 튼튼해 진다. 다시 한 번 재도약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싶고, 힘 한 번 내셨으면 좋겠다"고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다.
백종원은 주류 광고 모델료 뿐만 이나라 '맛남의 광장' 멤버들과 함께 촬영한 첫 단체광고 출연료 역시도 기부하자고 제안했다고 알려졌다. 백종원, 양세형, 김희철, 김동준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농어민들을 위해서 뜻을 모았다.
백종원은 기부 뿐만 아니라 자신이 운영하고 있는 회사의 가맹점주들을 위해서도 선한 영향력을 보여주고 있다. 더본코리아는 가맹점주들에게 2개월간의 로열티를 받지 않고, 재료의 공급가를 인하했다. 뿐만 아니라 임시 휴업한 식당의 폐기 식자재 비용을 모두 본사에서 부담하면서 코로나19로 인한 고통 분담에 나섰다.
백종원은 이번 기부 이외에도 게임 광고료 등의 출연료를 전액 기부하면서 많은 사람들의 모범이 됐다. 코로나19를 함께 이겨내자는 백종원의 기운찬 메시지가 어려운 시국을 보내고 있는 국민들에게 그야말로 선한 영향력이 되고 있다./pps2014@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