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중한 권리"..방탄소년단➝한현민⋅하리수, 코로나 뚫고 의미 있는 투표 독려ing[종합]
OSEN 선미경 기자
발행 2020.04.15 16: 40

“투표 없으면 국민의 힘도 없다.”
오늘(15일) 제21대 국회의원 선거(4⋅15 총선)가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많은 스타들이 투표 완료를 인증하면서 국민의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소중한 권리를 행사해 국민의 힘으로 함께 만들어가는 사회를 만들자며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기도 했다. 
특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 중인 만큼 많은 스타들이 마스크 착용 뿐만 아니라 비닐장갑과 손소독까지 인증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전세계적으로 팬덤을 가지고 있는 그룹 방탄소년단은 이미 사전 투표에 참여했지만 이날 팬들에게도 참여를 독려하는 메시지를 전하며 영향력을 발휘했다. 슈가는 이날 오후 자신의 SNS에 셀카 두 장과 함께 “아미들 오늘 투표하셨어요? 저는 멤버들과 사전투표를 했습니다. 얼른 투표 마치고 아미 여러분도 뒹굴뒹굴해보세요. 행복해진답니다”라는 글을 게재했다. 막강한 팬덤을 가지고 있는 만큼, 팬들에게 직접 투표 독려 메시지를 전하며 의미 있는 영향력을 발휘한 슈가다.
배우 임시완은 투표 참여를 인증하면서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인 만큼 힘내자는 메시지도 전했다. 임시완은 이날 오후 자신의 SNS에 검정색 마스크를 쓰고 있는 투표 인증샷을 공개, “투표완료. 함꼐 이겨냅시다. 화이팅”이라는 글을 남겼다. 부드러운 미소로 팬들에게도 투표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21대 국회의원 선거 홍보 모델인 방송인 장성규 역시 투표 인증샷을 게재했다. 장성규는 앞서 총선 사전투표율이 26.69%로 역대 최고 수치를 기록했다는 것에 모델로서 뿌듯함을 드러내기도 했던 바다. 장성규는 이날 SNS에 “투표인증. 라디오 마치고 바로 날아왔다. 투표를 마치고 녹화장으로 고. 시간을 쪼개서 투표하는 이 맛. 넘나 뿌듯한 것. 참모델. 이러다가 다음 선거도 내가 모델될 듯”이라는 글과 함께 인증샷을 공개했다. 홍보 모델로서 대중의 투표 참여를 독려하는 유쾌한 메시지로 시선을 끌었다.
배우 황신혜는 마치 화보 같은 투표 인증샷으로 관심을 모았다. 황신혜도 이날 자신의 SNS에 “일단 투표부터 #소중한 한표”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 황신혜는 마스크를 써서 얼굴 절반을 가렸지만 변함 없는 완벽한 미모를 뽐내고 있는 것은 물론, 패셔니스타답게 같은 투표 인증샷으로 존재감을 드러냈다.
가수 하리수는 가족들과 함께 투표에 나섰다. 하리수는 이날 자신의 SNS에 “엄마랑 아이들하고 투표소까지 산책겸 투표. 아이들과 함께 해서 번갈아가며 투표하고 왔어요. 마스크만 안 쓸 수 있으면 날씨도 좋고 햇살도 좋고 진짜 짱인데! 아쉽네요. 코로나야 제발 빨리 사라져주렴”이라는 글과 사진을 게재했다. 하리수는 검정색 마스크를 착용하고 엄마와 다정하게 인증샷을 찍는가 하면, 반려견과 함께 투표소를 찾아 소중한 권리를 행사했다.
배우 이시영도 투표 참여를 인증했다. 이시영은 이날 오후 자신의 SNS에 “나도 투표완료”라는 글과 함께 인증샷을 게재했다. 검정색 마스크를 쓴 이시영은 얼굴 절반을 가리고 화장기 없는 민낯임에도 불구하고 깨끗한 미모를 자랑하고 있다. 이시영 역시 투표 참여를 인증하며 대중의 참여를 독려했다.
배우 고준희 역시 투표 참여 모습을 공개했다. 고준희는 이날 오전 서울 성수동 경일중학교에서 투표에 참여했다. 검정색 모자와 흰색 마스크를 착용한 고준희는 가죽 재킷을 비롯해 올블랙 패션으로 시선을 끌었다. 숏컷 헤어스타일에 올블랙 패션을 완벽하게 소화해 투표 인증사진으로도 패셔니스타의 존재감을 드러낸 고준희다.
스타 부부들의 투표 인증도 이어졌다. 개그맨 김원효와 심진화 부부는 함께 투표 참여를 인증했다. 심진화는 이날 자신의 SNS에 “투표 완료”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 마스크와 모자를 착용하고 있는 심진화와 다정하게 인증샷을 찍고 있는 김원효의 모습이 담겼다. 
김정화도 이날 오전 자신의 SNS에 “바쁘시더라도 꼭 투표하시고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하며 투표 참여를 인증했다. 김정화는 남편 유은성과 함께 마스크와 비닐장갑을 착용한 인증샷을 공개하기도 했다.
그런가하면 이번에 처음으로 투표에 참여한 스타들의 인증샷도 공개됐다. 2001년생인 배우 이수민과 모델 한현민은 이번에 처음으로 투표에 참여했다. 이수민은 이날 자신의 SNS에 “첫 투표! 마스크 꼭 끼고 소중한 한 표 행사하기. 무엇보다 건강도 꼭 챙기세요!”라는 글과 함께 인증샷을 게재했다. 
한현민도 이날 서울 마포구 망원동에서 첫 투표에 참여했음을 인증했다. 한현민은 SNS를 통해 “친구들아 투표하자! 생애 첫 투표”라는 글과 사진을 게재하며 친구들에게도 투표 참여를 독려했다. 모델답게 센스 있는 패션을 소화하며 첫 투표로 의미 있는 권리를 행사한 한현민이다.
이밖에도 이날 오전부터 배우 박해진과 최명길 방송인 홍석천과 샵 이지혜, 웹툰 작가 기안84, 가수 노지훈과 이은혜 부부 등 많은 스타들이 인증샷과 글로 투표 참여 독려에 나서고 있다. /seon@osen.co.kr
[사진]각 SNS, OSEN DB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