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다니엘 "올해 목표=연말 시상식 뒤집어놓기..타 팬덤에도 인정 받고파" [화보]
OSEN 박소영 기자
발행 2020.04.17 08: 11

첫 번째 미니 앨범 ‘사이언’으로 돌아온 강다니엘이 4월 22일에 발매 될 스타&스타일 매거진 앳스타일(@star1) 98호의 커버를 장식했다. 화보 속 강다니엘은 패셔너블한 무드와 함께 자연스러운 매력을 발산했다.
공백 후 오랜만에 무대에 선 강다니엘은 첫 미니 앨범에 대해 “갑작스런 공백기 후 컴백을 한 만큼 모든 것이 처음처럼 느껴지는 앨범”이었다고 설명했다.
강다니엘이란 이름에 대해 대중이 어떻게 바라보길 바라는지 묻자 "‘강다니엘’이라고 알아봐 주시는 것만으로 감사하다"고 답했다. 다만 "예전에는 내 이름에 대한 부담감에 스스로가 짓눌린 기분이었다"며 "이제는 유명세에 휘둘리거나 끌려가지 않고, 내가 직접 이름을 끌고 가는 사람이 되고 싶다"는 말로 바람을 나타냈다.

또한 올해 꼭 이루고 싶은 것은 "연말 시상식 무대를 뒤집어 놓았다는 평가"라고 답했는데 특히 타 가수들의 팬덤도 있는 자리인만큼 많은 사람들에게 인정받고 싶다고 덧붙였다.
본격적인 컴백과 함께 출연한 첫 단독 리얼리티 ‘안녕, 다니엘’에 대해서는 “‘재장전’의 시간이 필요했던 만큼 알맞은 시간을 보내고 올 수 있어 행복했다”는 말로 소감을 전했다.
늘 기대감을 불러 일으키는 아티스트가 되고 싶은 강다니엘의 인터뷰와 화보는 2020 앳스타일 매거진 98호에서 만나 볼 수 있다.
/comet568@osen.co.kr
[사진] 앳스타일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