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민지, 뮤직웍스와 전속계약 분쟁 종료 "새 출발, 오늘부로 자유" [전문]
OSEN 심언경 기자
발행 2020.04.17 11: 42

그룹 2NE1 출신 가수 공민지가 전 소속사 더뮤직웍스엔터테인먼트(이하 뮤직웍스)와 법적 분쟁을 종결지었다.
공민지는 1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새 출발합니다. 오늘부로 소속사를 떠나서 자유를 얻었습니다. 늘 지지해주시는 팬 분들을 위해서라도 소속사와 협상해서 분쟁을 빨리 끝냈습니다"라고 전했다.
이어 "최근 몇 년간 활발히 활동하는 모습을 못 보여드려 마음 한 켠에 늘 아쉬움이 있었는데, 지금부터는 더 자주, 더 멋진 모습 보여드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공민지는 "앞으로는 공민지라는 이름에 어울리게 무대 위에서 더 밝고 당당한 모습으로 인사드리겠습니다. 언제나 관심갖고 응원해주시는 팬분들과도 더 자주 소통하겠습니다"라고 밝혔다.
앞서 공민지는 지난해 9월 뮤직웍스를 상대로 전속계약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냈으나, 재판부는 기각 결정을 내렸다. 또 공민지는 같은해 12월 "계약 당시 소속사는 저에게 연 4회 이상의 앨범을 약속하며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약속했지만, 지난 4년간 앨범은 1개 뿐이고, 활동도 거의 지원해주지 않았다. 정산서는 한 차례도 보여준 적이 없고, 수익금은 1원도 배분하지 않았다"며 법적 공방을 예고한 바 있다. 
이하 공민지 인스타그램 글 전문.
새 출발합니다. 오늘부로 소속사를 떠나서 자유를 얻었습니다. 늘 지지해주시는 팬 분들을 위해서라도 소속사와 협상해서 분쟁을 빨리 끝냈습니다.
최근 몇년간 활발히 활동하는 모습을 못 보여드려 마음 한켠에 늘 아쉬움이 있었는데, 지금부터는 더 자주, 더 멋진 모습 보여드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는 공민지라는 이름에 어울리게 무대 위에서 더 밝고 당당한 모습으로 인사드리겠습니다.
언제나 관심갖고 응원해주시는 팬 분들과도 더 자주 소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notglasses@osen.co.kr
[사진] 공민지 인스타그램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