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어송라이터 폴킴(Paul Kim)이 다시 한 번 음원차트 정상을 휩쓸었다.
폴킴의 두 번째 정규앨범 Part.2 ‘마음, 둘’ 타이틀곡 ‘우리 만남이’는 23일 오전 8시 기준으로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인 멜론을 비롯해 지니, 벅스, 소리비다 등 주요 실시간 음원차트 1위를 차지했다.
지난 22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 이 곡은 공개 직후 리스너들의 뜨거운 관심 속 순식간에 음원차트 정상으로 올라섰고, 결국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 실시간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하며 또 한 번 ‘음원강자’의 저력을 발휘했다.
이로써 폴킴은 ‘너를 만나’부터 ‘초록빛’, ‘헤어질 걸 알아’, ‘허전해’, 청하와의 듀엑곡 ‘러브십(Loveship)’, ‘우리 만남이’까지 6번 연속 음원차트 1위 행진을 이어오며, ‘믿고 듣는 음원 강자’로의 입지를 더욱 견고히 했다.
특히 타이틀곡뿐만 아니라 ‘Hero(히어로)’, ‘카톡’, ‘HOLIDAY(홀리데이)’, ‘나의 봄의 이유’까지 앨범에 수록된 다섯 트랙 모두 실시간 차트 상위권에 올라가 있어 폴킴을 향한 리스너들의 뜨거운 관심을 더욱 실감하게 했다.
‘마음, 둘’은 지난해 10월 발매한 파트1 ‘마음, 하나’에 이은 정규 2집의 연장 앨범으로, 기존과 마찬가지로 폴킴의 독보적인 감성과 다채로운 음악성을 엿볼 수 있는 자작곡들로 앨범을 완성했다.
타이틀곡 ‘우리 만남이’는 폴킴만이 들려줄 수 있는 폴킴표 발라드곡으로, 폴킴의 감미로운 보이스와 어쿠스틱 피아노 연주와 스트링, 그리고 관악기 연주의 하모니가 환상의 조화를 이루며 리스너들의 귓가를 매료시키는데 성공했다.
발매하는 앨범마다 정상을 차지하며 ‘믿고 듣는 아티스트’로 완전히 거듭한 폴킴의 앞으로 음악적 행보에 기대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seon@osen.co.kr
[사진]뉴런뮤직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