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대세 스타'로 눈도장을 찍은 지코와 강다니엘이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미(美)를 노래하면서 역대급 컬래버레이션을 완성했다.
지코, 강다니엘은 23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펩시X스타쉽 ‘2020 글로벌 K-POP 프로젝트-FOR THE LOVE OF 대한민국’의 ‘Refresh(리프레쉬)’를 발매했다.
지코, 강다니엘의 신곡 'Refresh'는 흥겨운 멜로디와 전통적인 리듬을 통해 대한민국의 아름다움을 표현한 곡이다. 최근 발표한 ‘아무노래’로 신드롬급 인기를 얻고 있는 지코와 지난해 7월 솔로 활동을 시작한 강다니엘의 보이스가 특유의 청량미를 극대화시키기도.
특히 해당 곡은 세계적인 DJ이자 프로듀서 스티브 아오키(Steve Aoki)가 함께 프로듀싱을 맡아 글로벌한 인기에 힘을 더했다.
지코와 강다니엘은 "숨죽이며 기다린 날이야 목청껏 외쳐 / 빨간색 하늘과 파란색 바닷가 / 여름이 담긴 병에 / 차갑게 땀이 맺혀" 등의 가사를 통해 대한민국의 우아한 카리스마는 물론, 세련된 분위기를 뽐내기도 했다.
이외에도 두 사람은 'Refresh(리프레쉬)' 뮤직비디오에도 남다른 애정을 담아냈다. 가사를 완벽하게 표현한 레드, 블루 슈트를 시작으로 한국의 멋을 강조한 전통 가옥과 상모돌리기 등의 연출로 보는 이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뿐만 아니라 펩시는 이번 프로젝트로 한국을 비롯해 세계 각국의 고유한 문화를 존중하고 사랑하는 모든 것들에 올인할 수 있기를 기원, 슬로건 ‘FOR THE LOVE OF 대한민국’을 통해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시간이 흐를수록 식을 줄 모르는 케이팝 한류 인기를 입증하듯 지코와 강다니엘이 'Refresh(리프레쉬)'로 대한민국의 매력을 얼마큼 강조할 수 있을지, '음원깡패'의 면모를 과시하면서 각종 음원 차트 상위권을 석권할 수 있을지 기대된다.
한편, 지코와 강다니엘이 참여한 ‘2020 글로벌 K-POP 프로젝트’는 글로벌 음료 브랜드 펩시와 스타쉽이 다채로운 장르의 K팝 아티스트들과 각 콘셉트에 맞춰 새로운 음악을 발표하는 프로젝트다.
/seunghun@osen.co.kr
[사진] 지코 강다니엘 'Refresh(리프레쉬)' 뮤직비디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