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주, '더킹' OST 합류..고독하고 쓸쓸한 이민호 감정 노래 [공식]
OSEN 박소영 기자
발행 2020.04.25 12: 56

용주(YONGZOO)가 SBS 새 금토드라마 '더 킹 : 영원의 군주' OST 네 번째 주자로 합류했다. 
부드러운 보이스로 사랑받는 용주가 부른 ‘더 킹 : 영원의 군주'의 네 번째 OST ‘Maze(메이즈)’가 오늘 25일 오후 6시 발매된다.
‘Maze’는 지난 17일 방송된 1회에서 비극적으로 아버지를 여읜 주인공 ‘이곤’(이민호 분)의 슬픔을 표현한 장면에 등장해 극의 몰입도를 높였다. 

피아노 선율과 스트링 사운드가 하모니를 이루는 이 곡은 화려하지만 쓸쓸한 대한제국의 황제 ‘이곤’의 삶을 미로(Maze)에 빗대어 표현했다. 이어 실력파 보컬리스트 용주가 OST 가창자로 합류하여 고독하고 쓸쓸한 ‘이곤’의 감정선을 디테일하게 표현해내며 시청자들의 귀를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앞서 남다른 실력과 훈훈한 비주얼로 큰 사랑을 받아 온 가수 용주는 지난해 큰 화제를 모았던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의 OST를 비롯해 ‘너도 인간이니?`, ‘제3의 매력’ 등 다수의 드라마 OST에 참여한 바 있다. 
또한 특유의 따뜻한 보이스로 각종 공연과 페스티벌에서 러브콜을 받고 있는 용주는 지난해 싱글 앨범 ‘그게 좋더라구’를 발매하며 왕성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한편, 용주가 가창자로 참여한 ‘더 킹:영원의 군주’ 네 번째 OST ‘Maze’는 오늘 2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comet568@osen.co.kr
[사진] 모스트웍스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